다섯 마리 아기 돼지 - 애거서 크리스티 재단 공식 완역본 애거서 크리스티 에디터스 초이스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원은주 옮김 / 황금가지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읽는 크리스티 여사의 작품이다. 새삼 느끼지만 잘 쓴 추리 소설을 읽으면 쓸 게 없다. 내가 감상문이라고 글을 써서, 말을 더하기가 죄스럽다.

 이 작품에서 포아로는 아주 오래 전의 사건의 진실을 쫓는다. 그래서 다른 번역본의 이름은 '회상속의 살인'이다. 범인은 죄를 자백했고 이미 이 세상에도 없다.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나 살인의 증거도 없다. 그러나 포아로의 진실을 완벽하게 밝혀낸다. 사인은 이미 확실한 상황이다. '누가, 대체, 왜 죽였는가?' 이 소설은 살인자의 동기와 감정을 쫓는 재미가 있다.


 캐롤라인의 행동은 이상했다. 법정에서 자신의 죄를 인정했지만 딸에게는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다고 유언장을 남기다니. 나는 동생을 감싸주려는 것이라 생각했다. 실재로 캐롤라인이 동생을감싸주려던 것은 맞았다. 그러나 끝에는 내가 생각한 이상의 반전이 기다렸다. 범인은!


 소설 속의 인물들은 훌륭한 조건을 타고났다. 소설 속의 우리가 보는 것, 아는 것은 완벽할까? 서로 보지 못한 면. 나누지 못한 말 때문에 오해하고 그래서 진실을 발견하지 못했다. 글 속에 모든 답이 있는데 알아차리지 못한 나도 그랬고. 사람이 서로 더 이해할 수 있다면 더 행복할 수 있을 텐데. 그러면 질투도, 살인도 없었을 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