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들의 마인크래프트 대모험
                    하리 토라 지음, 고미 마치토 그림, 송지현 옮김 / 서울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올 해 봄, 이제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아이는 자신도 마인크래프트가 해보고 싶다고 했다. 아직 어떠한 게임에도 한번도 노출된 적이 없던 아이이기에 이런 이야기를 해왔을 때 무척 걱정이 되었던 게 사실이었다. 그래서 일단 마인크래프트를 직접 해보기 전에 그 게임에 관한 정보를 책을 통해 같이 알아가보기로 했다.
 
서점에 가보니 정말 다양한 마인크래프트 관련 서적들이 있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자체에 관한 도서들도 있었고, 마인크래프트를 매개로 하는 학습 도서들도 있었다. 아이는 그 중에서 <마인크래프트 초보자 가이드>라는 책을 골랐다. 책을 구입한 직후부터 아이는 그 책을 정말 읽고, 읽고 또 읽었다. 그 이후로도 여러 번 서점에 방문했는데, 그때마다 아이는 마인크래프트와 관련된 책을 구매했다. 마인크래프트가 뭐길래 아이가 이렇게 좋아하는 건지 궁금했고, 일단 아이가 너무 원했기 때문에 마인크래프트를 집에서 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었다. 
 
자신이 직접 플레이를 하게 되자 아이는 이전보다 마인크래프트를 더 좋아하게 된 것 같았다. 마침 도서관에 마인크래프트 소설이 몇 권 있길래 혹시 읽을까 싶어 빌려다 주었는데, 꽤 두꺼운 줄글 책이었는데도 아이는 집중해서 끝까지 다 읽는 모습이었다. 그 모습을 보고 학습 만화에서 줄글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있는 우리 아이에게 이렇게 마인크래프트 소설을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런 생각을 하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마인크래프트 세계를 배경으로 그린 소설로서, 한번 쯤 게임 속 세상에 들어가 보고 싶은 재미있고 엉뚱한 상상을 작품을 통해 독자로 하여금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이 책은 마인크래프트를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마인크래프트를 모르는 아이 역시도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쓰여졌다. 그래서 만약 우리 아이처럼 학습 만화에서 줄글로 넘어가는 과정에 있는 아이이거나 혹은 마인크래프트 게임은 좋아하는데 책은 읽기 싫어하는 아이라면 아마도 이 책이 굉장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