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줄의 글로 수익을 만드는 스레드 운영법 - 스레드 브랜딩·마케팅·수익화 실전 전략
이동영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스레드는 메타(Meta)가 만든 텍스트 기반의 SNS로서, X(구 트위터)와 유사한 형태의 플랫폼이다. 짧은 텍스트를 기반으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유튜브나 틱톡, 그리고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인스타그램과는 확연한 구별점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스레드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실전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이 책의 저자는 상장사의 마케팅 팀장 출신으로 현재는 클래스101에서 스레드 운영 강의를 선보이고, 스레드에 관련한 전자책을 집필하는 등 많은 이들이 스레드에서 성장하고 또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이 책은 스레드가 무엇인지, 스레드를 왜 시작해야만 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며 시작한다. 만약 스레드를 정말 시작하기로 했다면 첫번째 목표로 팔로워 1,000명을 모으라고 안내한다.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스레드 프로필은 무엇에 주안점을 두고 만들어야 하는지에서부터 무슨 컨텐츠를 업로드 하는 게 좋을 지 등 1,000명을 모으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그 다음은 스레드 계정을 브랜딩하는 작업을 소개하는데 즉, 키워드로 브랜딩할 것인지, 혹은 컬러, 비주얼, 캐릭터, 폰트로 브랜딩할 것인지를 결정해야한다고 이야기한다. 그 후 본격적으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와 퍼널을 활용한 스레드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장에서는 본격적인 스레드 수익화 방법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먼저 앱테크와 결합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이때, 어떤 앱테크와 결합하는 게 좋을지에서부터 수익화 게시글 작성 방법에까지 매우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제휴 마케팅과 결합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과 제품 및 서비스 판매 혹은 협찬을 받기 위한 광고 제안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다른 SNS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은 스레드가 아직 뭔지 잘은 모르지만 스레드를 통해 한번 수익을 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매우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자의 스레드 마케팅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