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RST KOREAN 1 - Beginner Level MY FIRST KOREAN 1
김대희 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한국어 교재를 한 권 추천해 보려고 한다. 요즘 한국어 배우기에 도전하는 외국인이 정말 많은데, 이 책은 한국어를 처음 배우는 한국어 초급 학습자(Korean for beginners)를 위해 만들어진 한국어 기초 책이다. 이 책의 시리즈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책은 그 중에서 가장 낮은 난이도의 책이다.

이 책은 한국어를 한번도 배워보지 않은 한국어 초보 학습자를 위한 책인만큼 한글을 연습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한글 모음과 자음, 음절의 구성 방식, 기본적인 발음 규칙을 배우고 나면 본격적으로 인사말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단순히 '안녕하세요?'를 넘어 대화문을 통해 다른 사람과 인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자기를 소개하는 방법을 공부하게 되는데, 이때 자연스럽게 직업과 나라에 관환 어휘 역시 같이 학습하게 된다.

다음 단원에서는 문장을 완성하는 어미인 '-아요'와 '-어요', '에 있어요' 등에 관해 공부한다. 이 문법을 공부하면서 동시에 장소에 관한 다양한 어휘들을 배우게 된다. 이후 이 책에서는 '-고 싶다.', '(으)러 가다', '았/었어요', '-고 있다', '-(으)ㄹ 거예요', '어/아 주다', '-(으)ㄹ 줄 알다/모르다', '-(으)ㄹ까요?' 등의 필수 문법들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문법이나 단어의 설명이 영어로 잘 되어 있다는 점일 것이다. 한국어를 처음 배우는 학습자에게 이런 영어로 된 자세한 설명은 무척 편안하면서도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된다. 또한, 배운 내용을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퀴즈를 많이 수록한 점도 눈에 띈다.

만약 한국어 초보자로서 한국어 공부(Korean language)를 계획하고 있는 영어권의 학습자라면 이 책(Korean grammar book)을 강력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