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인기투표 미소 그림책 10
이루리 지음, 변보라 그림 / 이루리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막둥이의 생일 날, 할머니와 할아버지, 엄마, 아빠, 언니, 오빠, 반려 강아지, 고양이까지 모두 함께 숲을 산책을 하고 있다. 이들은 귀여운 막둥이의 손을 서로 잡으려고 하는데, 이때 할아버지가 누가 막둥이의 손을 잡을 건지를 가족 인기 투표로 정하자고 제안한다.

그렇게 시작된 인기투표는 할머니 대 할아버지, 엄마 대 아빠 등 이상형 월드컵처럼 막둥이가 가족들 중 한 명씩을 선택하며 후보가 추려진다. 대망의 결승에서는 엄마와 고양이가 맞붙게 되었는데, 엄마와 고양이 중 의외로 고양이를 선택하게 된다. 이에 심술이 난 강아지는 고양이가 좋은지 아님 똥이 좋은지를 대뜸 물어보는데, 이에 막둥이는 똥이라고 대답한다.

알고 보니 막둥이는 아직 기억력이 짧아서 그냥 질문 중 나중에 나오는 사람을 고른 것이었다. 이를 재빠르게 눈치 챈 할아버지는 똥이 좋은지 할아버지가 좋은지를 마지막으로 질문하게 되고, 막둥이가 할아버지를 선택하면서 이 인기투표는 끝나게 된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마 누구든지 한번쯤 경험해 보았을 상황이다. 엄마나 아빠가 멀찍이 앉은 채로 서로 자신에게로 걸어오라고 아이에게 말한 그런 경험을 이 책에서도 재미있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을 보며 새삼 아이들은 그저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가족들에게 특별한 사랑과 행복을 준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 누가 선택되고, 또 선택되지 않는 것은 조금도 중요치 않은, 그저 귀엽기만 한 가족 인기 투표를 우리 둘째 아이에게도 한번 해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