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 : 초급·중급 (스프링) - 수리력·추리력·논리력·집중력을 극대화하는 숫자 퍼즐 놀이 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
알라스테어 치솜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전에 어린이 스도쿠 책을 아이와 여러권 풀어보았다. 그런데 이 책은 여러 면에서 정말 어린이들을 위한 잘 만들어진 스도쿠 책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가장 먼저 스도쿠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부분에서 그러한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먼저 가로줄로 접근하는 방법과 세로줄로 접근하는 방법, 그리고 블럭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정말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이 보다 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책이 있을까 싶었다.

두번째로 내가 놀란 점은 스도쿠 퍼즐 아래마다 아주 작은 글씨로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쓰여져 있는데, 이 숫자가 쓰여져 있는 이유는 위의 퍼즐에서 어떤 수를 모두 해결하게 된다면 스스로 인지할 수 있게 동그라미로 표시를 해두라고 설명되어 있었다. 이는 나 역시도 스도쿠를 풀 때 다 해결한 숫자에 대해 따로 숫자를 적어가며 풀었기 때문에 이러한 작은 아이디어와 배려들이 스토쿠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팁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뿐만 아니라, QR코드로 접속하면 '스도쿠 메모 노트'라는 비어있는 스도쿠 시트를 제한 없이 프린트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 이 점 또한 스도쿠를 풀다가 혹시 돌아가지 못할만큼 헤매더라도 다시 쉽게 재도전해볼 수 있도록 빈 메모지를 활용해보도록 한 점이 무척이나 인상깊었다.

마지막으로는 이 책이 스프링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을 또한 이야기하고 싶다. 이 모든 것이 어린이들을 얼마나 배려하여 만들어졌는지가 느껴져서 스도쿠 문제 그 이상으로 이 책이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은 초급과 중급 난이도의 스도쿠로서 아이들이 한 문제씩 문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자신의 스도쿠 실력의 성장을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처음 스도쿠를 접하는 아이라면 이 책으로 좋은 습관을 들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 강력히 추천한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