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초등 3 필수 한자 - 초등생이 꼭 익혀야 할 학년별 한자 어휘 길잡이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3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바로바로 초등 2 필수 한자>를 아이와 함께 너무나 유익하게 공부했기 때문에 아이가 더욱 많은 한자를 학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초등학생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한자를 학년별로 선별하여 단어의 뜻과 그 단어를 구성하는 한자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면 '공공(公共)'이라는 단어를 제시한 후 그 단어의 뜻을 알려줌은 물론 각각의 한자어인 '공평할 공(公)'과 '한가지/함께 공(共)'을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단어들은 우리가 평소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맥락없이 한자들만 따로 공부하는 것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한자와 단어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한자가 다른 한자와 만나 어떤 단어로 사용되고 그 단어의 뜻은 무엇인지도 설명해 주고 있다. 예를 들면, '공평할 공(公)'은 '바를 정(正)'을 만나 '공정(公正)'으로 사용되며 이는 '공평하고 올바르다'는 뜻으로 사용됨을 알려준다. 

 

각 학습의 말미에는 그 학습한 단어가 문장에서는 어떻게 활용되는지 예문을 통해 제시하고 있는데, 이러한 실제 예시를 접함으로써 문해력 향상을 도모하였다.

 

10장의 학습이 끝나면 지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학습한 내용이 휘발되는 것을 막고 있다. 

 

이 책을 학습함으로써 준 6급과 6급에 해당하는 약 300개의 한자어를 익힐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선별된 단어들은 우리가 실생활에서 너무도 많이 사용하는 한자 단어들이기 때문에 아이의 사용 어휘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란 기대도 된다. 이번 겨울 방학 때는 아이와 함께 이 책으로 한자를 공부하며 보내보려고 한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