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1 -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만 3~4세(36~59개월) 편 ㅣ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1
오은영.오은라이프사이언스 연구진 지음, 현숙희 그림 / 오은라이프사이언스(주) / 2023년 12월
평점 :
첫째 아이가 태어났을 때 아이의 사촌 형으로부터 미취학 아이가 가지고 놀 수준의 장난감을 방 한 가득 물려받았었다. 사촌과 아이는 여섯 살 차이가 났는데, 무엇보다 성별도 같고 관심사 또한 비슷헤서 대부분의 장난감을 잘 가지고 놀았다.
하지만 너무나도 많은 양이었기 때문에 아이의 성장에 따라 사용 시기가 지난 장난감들은 빨리빨리 비워내야 헸다.
비로소 첫째 아이의 여섯번째 생일이 지나서야 우리 집은 그때 받은 장난감으로부터 해방이 된 듯 하다.
아이에게 물려받은 장난감이 많았지만 아이의 생일, 크리스마스, 어린이날 등의 날들에 새로 받은 장난감 또한 믾았기에 우리집은 그야말로 장난감에 잠식되어 있었고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 덕분으로 코로나 시기도 집에서 잘 넘길 수가 있었다.
첫째 아이는 이렇듯 장난감들과 함께 이제 제법 성장했는데 둘째 아이의 육아는 이제 막 시작하였다. 첫째 아이 때와는 둘째 아이는 장난감이 없이도 잘 놀아주는 방법을 찾기 위해 이 책을 선택했다.
이 책은 오은영 박사의 신간으로 만 3~4세 아이들의 신체, 인지, 관계, 언어, 정서적 발달을 도와주는 놀이 100 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둘째 아이와는 조금 더 계획적이고 적극적으로 이 책에 소개된 방법들을 활용하여 놀이를 해볼 계획이다. 이번 겨울에 실내에서 아이와 함께 할 놀이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부모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