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같은 그림 찾기와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그리고 미로 찾기로 구성되어 있다. 한 장 당 하나의 미션에 해당하는 문제지가 주어지고 한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몇 분의 시간의 소요되었는지를 각각 기록하도록 되어 있다. 그래서 제목에도 스피드라는 말이 들어가 있는 듯 하다.
같은 그림 찾기는 제시된 그림과 같은 그림을 찾는 것에서부터 두 개의 똑같은 그림을 쌍으로 찾는 유형, 같은 패턴을 찾는 유형, 그리고 그림의 일부분을 보기로 제시한 후 그 부분이 속해진 전체 그림을 찾아내는 유형으로 나뉜다. 다른 그림 찾기의 경우는 한 그림 당 적게는 3개에서부터 많게는 25개까지 다른 부분을 찾도록 하여 여러 난이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숨은 그림 찾기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나 눈사람, 햄스터가 그려진 포스터에서 숨은 그림을 찾거나 장난감 백화점이나 크리스마스, 공항 출국장과 같은 곳을 배경으로 숨겨진 그림을 찾도록 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높였다. 이 중에는 채색이 되지 않은 흑백의 숨은 그림 찾기 도안도 네 장이나 포함되어 있는데, 색깔로는 답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에도 도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숨은 그림을 모두 찾은 후에 자신이 원하는 색깔로 채색을 해보는 확장 활동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숨은 그림 찾기와 미로 찾기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미션이 주어지는데, 두 가지의 활동을 복합적으로 수행해야 하기에 높은 난이도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안성맞춤으로 보인다.
다가오는 겨울 방학에 아이와 함께 몰입할 수 있고 재미도 있는 활동지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강력 추천하고 싶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