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쓰면 재미있는 어린이 속담 맛있는 교양 2
박일귀 지음, 김현후 그림 / 맛있는책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4월에 출간된 지난 시리즈 <알고 쓰면 재미있는 어린이 사자성어> 책을 아이가 무척 좋아하고 자주 꺼내 읽었는데 이번에 새로 나오는 이 책을 보고는 무척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우리 아이가 이 책 역시도 틀림 없이 좋이할 것이란 확신이 들었고, 역시나 내 예상은 적중했다. 이미 지난 시리즈에서 이 책의 포맷이나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친숙해서인지 학습을 목적에 둔 책임에도 거부감 없이 이 책을 받아들이는 듯 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속담 90가지를 선별하여 가나다 순으로 소개하고 있다. 속담들을 소개하면서 비슷한 의미 혹은 반다되는 의미를 가진 속담이나 사자성어를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이 책을 모두 읽은 후에는 약 160가지의 관용 표현을 학습할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이 책은 주요 독자층인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속담을 접근하고 이해해나갈 수 있도록 8컷 만화로 속담의 의미를 전달하고 있는데, 드라큘라와 미라, 도깨비, 구미호, 처녀 귀신 등과 같은 캐릭터가 등장해서 짧은 만화이지만 그 재미를 더하고 있다.

아이는 가끔 어른들이 하는 말을 듣고 그게 무슨 의미인지를 되물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말한 내용을 아이가 아는 쉬운 단어들로 다시 설명해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음을 경험하고 있다. 그래서 이렇게 어린이를 대상으로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쓰여진 어휘와 표현들을 다룬 책은 내게는 언제나 귀하고 귀하다. 아이에게 속담을 재미있게 알려줄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