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어느 봄날, 나의 첫 조카가 세상에 태어났다. 당시 나는 아직 아이가 없었기 때문에 아이의 탄생이 그저 신기하고 또 신비롭기만 하였다. 갓 태어난 작디 작은 아이가 하는 행동이라고는 고작 고개를 가끔 가로젓는 일일 뿐, 대부분의 시간은 잠을 자고 있었는데 그 모습이 어찌나 신기하고 봐도봐도 또 보고 싶은지 하루 종일 그 모습을 들여다 보았었다. 생후 몇 달 간 조카가 나날이 커가는 모습을 보는 것은 내가 한번도 느껴보지 못한 종류의 새로운 행복이었는데, 아쉽게도 생후 두 달이 지났을 무렵 조카는 자신의 집이 있는 일본으로 돌아갔다.

조카가 태어난 그 해 겨울, 나의 첫째 아이도 세상에 태어났다. 그리고 어느덧 훌쩍 자라 일본에 사는 나의 조카(아이와는 사촌지간)와 일본어로 자신도 이야기를 하고 싶다며 일본어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아이의 선택은 바로 시원스쿨에서 새로 발간한 <일본어 진짜 학습지 첫걸음>이라는 학습지였다.

이 학습지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학습을 시작으로 JLPT 시험에도 도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QR코드를 스캔하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매일 학습은 60일 과정으로 교육과정이 설계되어 있고, 하루에 공부해야 할 양이 많지 않아 아이도 어른도 부담스럽지 않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 아이가 처음 일본어를 즐겁게 접할 수 있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만족스럽다. 60일 동안 열심히 학습하여 일본어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된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