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쓰면 재미있는 어린이 사자성어 맛있는 교양 1
박일귀 지음, 김현후 그림 / 맛있는책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아이의 책을 고를 때 아이의 입장에서 아이가 흥미로워 할만한 책 위주로 선택해 보는 편이다. 그런데 가끔은 내가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내용의 책을 고르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 책은 내게는 후자의 마음이었고 정말 큰 기대 없이 천천히 아이의 속도에 맞추어 잘 스며들면 좋겠다고 생각하였는데, 아이는 이 책에 첫눈에 반한 느낌이다. 달리 표현할 말이 없을만큼 처음 보자마자 이 책에 빠져들었다. 무엇이 6세 아이의 구미를 당겼을까?

차근차근 책을 들여다보니 아이가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이 책은 기역, 니은, 디귿 순으로 정리된 사자성어들이 두 페이지에 걸쳐 소개되어 있는데, 도감 스타일의 책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 너무 취향저격이었던 것이다.

뿐만 아니라 사자성어 뜻을 짤막하게 글로 풀어서 설명함은 물론 한 페이지에 걸친 8컷 만화로 더욱 뜻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특히 만화는 글밥이 너무 적지도 또 많지도 않은 점과 등장인물들이 드라큘라, 미라, 도깨비, 구미호, 처녀귀신, 댕댕이와 같이 아이들의 시선에서 흥미를 끌만한 캐릭터라는 점에서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듯 하다.

각골난망, 난공불락, 다다익선, 타산지석을 포함한 총 90가지의 사자성어가 소개되는데, 각 사자성어마다 비슷한 사자성어 한 두가지와 반대되는 의미의 사자성어까지 소개하고 있으니 이 책을 보았을 때 알게 되는 사자성어의 갯수는 90개 그 이상이다.

이 책에 푹 빠진 우리 아이는 잠자리 독서 책으로도, 또 아침 독서 책으로도 이 책을 선택해서 읽었다. 너무 재미있어서 한 시도 떨어질 수 없다는 듯 다른 일을 하면서도 이 책을 손에 꼭 쥐고 있었다. 이처럼 재미있게 사자성어를 익히고 싶은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