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매일 즐거운 종이접기 2 ㅣ 무한도전 놀이터
강민주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2년 7월
평점 :
책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아이는 분주해졌다. 나는 그저 우리 집에 여러 권의 종이접기 책이 있었기 때문에 그 종이접기 내용과 겹치는 것이라도 있는 것일까 생각하고 있던 찰나, 아이가 책장에서 꺼내 온 책은 놀랍게도 바로 이 책의 시리즈 1권이었다! 나는 웹페이지를 통해 이 책의 목차와 소개의 글을 보면서도 우리 집에 있던 책임을 눈치채지 못했는데, 아이는 이 책의 표지만 보고도 단번에 알아차린 것이다. 나는 놀란 토끼 눈을 하고 아이에게 어떻게 알았느냐고 묻자 아이는 되려 궁금해하는 표정을 지으며 태연히 말했다. "표지 보고 알았지!" 마치 '어떻게 엄마는 그럼 모를 수가 있는 거야?' 하고 되묻는 얼굴로 말이다.
사실 여기서 더 중요한 사실은 내가 또 다시 이 책의 소개만을 보고 또 이 종이접기 책을 선택했다는 것이다! 그만큼 이 종이접기 책은 특유의 친절함과 차별성을 가지고 있음이 분명해지는 순간이었다.
1권에서는 마트와 아쿠아리움에 가면 만날 수 있는 것들과 동물을 접는 방법을 소개했다면 2권에서는 캠핑장과 백화점, 꽃밭에 가면 만날 수 있는 사물들의 종이 접기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특장점이라면 역시 간단하면서도 귀여운 종이접기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다른 종이접기 책에서 주로 소개하는 사물과 확실히 차별화된 작품을 다루고 있다는 점과 종이접기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고 직관적이어서 6세인 우리 아이도 스스로 충분히 따라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는 점이 눈에 띄는 장점이다.
아이는 요즘 이 책은 물론 다시 시리즈 1권까지도 함께 펼쳐 놓고 종이접기를 하는 등 이 책에 푹 빠져있다. 아이가 계속해서 흥미를 가지고 종이접기를 할 수 있도록 이 책의 시리즈 또한 계속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