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 두뇌놀이 - 좀 헷갈려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태까지 아이를 양육하며 많고 다양한 워크북을 접했지만 빙글빙글 빠진 그림찾기와 같은 워크북은 처음 접해보는 새로운 컨셉의 워크북이었다. 각 장에서는 5개에서 7개의 그림이 동그랗게 비어있고, 오른쪽 한켠에는 그 빠진 그림들이 한데 모여 있어서 빈 동그라미에 빠진 동그라미를 찾아 넣는 활동이다.

나처럼 처음 이런 활동을 접해보는 사람을 위해 책의 첫 장에는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먼저 책의 순서에 연연하지 말고 가장 관심이 가는 페이지부터 해도 좋다고 설명한다. 그 뒤에는 조각난 동그라미 그림을 이쪽저쪽 둘러보며 전체 그림을 유추해본 후에는 동그라미를 오리거나 혹은 눈으로만 위치를 상상해서 찾는 방법을 제안한다.

총 17 페이지로 구성된 이 책은 채소나 바다 동물, 생일 파티, 장난감, 과일, 날씨, 아이스크림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소재와 더불어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현이 되어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우리는 눈으로만 하기 보다 가위로 직접 잘라 빠진 그림을 오려서 제자리에 붙여주는 방법을 택했는데 처음 해보는 활동임에도 아이가 꽤 오랜 시간을 집중해서 하는 것을 보고 아이의 연령에 맞는 적합한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와 함께 하원 후나 주말에 무엇을 하고 같이 놀아야 할지 모르는 부모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