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알바 인생 저학년의 품격 16
류미정 지음, 박선미 그림 / 책딱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다 알바 인생] 류미정 글. 박선미 그림. 책딱지 펴냄.


매일 꿈이 바뀌는 10세, 황승우!

길에서 버스킹을 하는 실용음악학원 원장님의 연주에 반해 오늘의 꿈은 "작곡가".

그리고 승우의 꿈 찾기에 전혀(??!) 관심이 없는 가족에게 서운해 홀로서기를 결심!!

학원비 15만 원을 벌기 위한 "어쩌다 알바 인생"이 시작된다.

그리고, 그 서러움의 과정이 또 하나의 꿈을 찾는 "새로운 열쇠"가 되는!

꿈을 꾸는 것이 사랑스럽고 또 나름 진지해서 귀여우며,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사랑스럽고, 그것을 진솔한 글로 담는 것이 기특한.

모든 초등학생들에게, 그리고 잠시 힐링이 필요한 형님들에게 추천하고픈 책.


#초등4학년 흥돌이의 감상!

건축가, 작가, 카레이서, 장난감개발자, 발명가 등 많은 꿈을 갖고 있는 초등4학년 아들이 이 책을 읽고 "나도 최선을 다해야겠다.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어서."라고 다짐!!


#갓중딩 흥순이의 감상!!

초등 저학년 동화지만, 쉬면서 즐겁게 읽어보라고 권했더니 샤워 후 머리를 말리면서 키득키득 단숨에 읽어낸 중학교 1학년 딸이 "나보다 4살이나 어린 3학년 남자애가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았고, 대단하게 느껴졌다.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에서 실패를 겪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서 나아간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책이었다." 라고 독서기록장에 메모!!!


#그리고 엄마의 감상은요!!

사실, 흥한남매 몰래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눈물이 울컥 나올뻔 했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오늘을 열심히 살아내는 너희들에게 선물처럼 너희들의 꿈이 찾아올거라는 것을 믿고 매일을 즐기며 성장하길 바라봅니다. 아이들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이시대 많은 부모님들도 함께 나누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책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