뿐뿐 과학 도감 : 원소 - 캐릭터와 놀았을 뿐! 지식이 절로 쌓였을 뿐! 뿐뿐 과학 도감 8
이토 미쓰루 그림, 정인영 옮김, 와카바야시 후미타카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소 주기율표. 예전에 학교에서 배웠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그 당시에는 어찌나 배우기 싫었던지 모릅니다. ^^; 그 과정을 우리 아이들이 동일하게 겪는다고 생각하면 눈앞이 아찔할 정도예요. 그런데 그런 원소의 개념을 초등학생 때부터 친숙하게 접한다면 어떨까요? 그게 가능이나 할까 의문스러웠지만, 이 책 《뿐뿐 과학도감 - 원소》를 읽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아이에게 추천해주려고 제가 먼저 읽었는데 제가 무작정 빠져들어 읽게 되네요! 어려운 원소의 이름을 친숙함으로 바꾸어주는 책, 그 중심엔 캐릭터가 한 몫을 차지하는 거 같습니다.

 

 

차례에 보이는 저 원소들을 우스꽝스러우면서도 특징을 잘 설명해주는 캐릭터들로 하나하나 표현해 놓았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원소에 대한 소개와 그 쓰임새가 핵심만 뽑아 잘 정리되어 있어요. 각 원소의 페이지에는 원소 주기율표에서의 위치를 꼼꼼하게 표시해 놓았어요.

 

 

과연 일본 50만 부 판매라는 기록이 그냥 나온 게 아니네요. 이 분야의 최고 전문가의 기획, 감수로 전문성도 높이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흥미도 확 높였네요. 참 기획을 잘 해서 만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양장책에,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여줄 올컬러, 종이 두께까지 적당하네요.

각 원소의 페이지마다 원소 주기율표에서의 위치 표시까지 꼼꼼하게 만든 거 같네요.

 

 

그냥 가볍게 훑어 보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저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배경지식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더 절실히 느끼고 있는데요, 개념조차 생소한 것을 배우는 것과 배경지식을 가지고 교과 과정을 배우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잖아요. 그것에 큰 일조를 하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캐릭터 그림과 연관시켜 읽어 나가다 보면 어렵지 않게 그 배경지식이 생길 거 같습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