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라 AKIRA 박스세트 - 전6권 세미콜론 그래픽노블
오토모 가츠히로 지음, 김완 옮김 / 세미콜론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나는 아키라를 잘 모른다. 그러나 이 '대단한' 만화책 출간 소식에 만화 관련 커뮤니티에서 축제가 벌어지길래 궁금증을 참지 못해 구매했다. 잘 알지도 모르는 만화책을 남따라 구입해도 되나 싶었지만. 억소리나게 큰 판형과 두껍기 그지없는 두께를 보고 이거 언제 읽냐고 한숨부터 나왔다. 그래서 일단 1권을 폈는데... 다 읽는데 하루도 안 걸렸다. 대작이었다. 이런 만화책이 있다니!

 

아키라는 만화지망가들에게 '교과서'라고 한다. 세세하기 그지없는 배경묘사를 보며 왜 교과서인지 실감했다. 특히 '아키라' 현상 때 동심원을 중심으로 건물이 무너지는 장면은 소름돋을 정도로 생생했다. 그림만 보고 이런 느낌이 들다니! 권두의 칼라페이지는 그것만 떼서 전시회를 열어도 될 정도로 사실적이고 너무 멋졌다. 온갖 다양한 미래의 메카들, 대재앙 이후의 황량한 세계를 상상력만으로도 개성있게 그려낸 것도 정말 대단했다.

 

무엇보다 아키라는 재미있다. 손을 놓을 수 없다. 이 만화책은 챕터도 안 나눠져있다.그럴만하다고  생각한다. 너무 재미있어서 다 읽을 때까진 손을 놓을 수가 없으니깐. 도무지 긴장을 놓을 틈을 주지 않는 긴박한 전개라니! 끊임없이 펼쳐지는 추격전을 보고 있으면 지금 내가 책을 보고 있는지 영상을 보고 있는지 구분을 할 수 없을정도다.

 

아키라는 후세의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특히 메트릭스의 워쇼스키 형제가 아키라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나도 아키라에서 '공각기동대'와 '도로헤도로'를 발견할 수 있었다. 만화사적 의미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이만한 대작이라면 후세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가 없지 않을까!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명성만 보고 충동구매했건만 정말 잘 샀다고 생각한다. 만화를 읽는 사람에게라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불후의 명작, 말 그대로 대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