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카루의 바둑 완전판 1 - 고스트 바둑왕
호타 유미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고스트바둑왕이라는 제호하의 이 만화를 접한게 벌써 몇년 전인지 모르겠다. 확실한 건 그 때 히카루랑 나이가 비슷했거나 어렸다는 것! 그 때 처음 접했을 때도 물들기 쉬운 체질이라 한동안 바둑배운다고 설쳐서 아버지를 피곤하게 해드렸었다. 두번째로 애니메이션화된 히카루의 바둑을 접한다. 갖 대학 들어와서 이리저리 정신없을때, 또 물들어버렸다. 그땐 바둑 그자체 보다도 프로기사라는 목표를 가지고 전력을 다해 매진하는 아이들이 너무나 빛나보였다. 방황하던 중에도 그네들을 보면 내가 이러면 안되지, 나도 히카루들처럼 노력해서 빛나고 싶어라고 스스로 다짐해보기도 했다. 

두번째 애니메이션을 접한 때 결심한대로, 지금 나는 나의 길위에서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들어 굳은 결심한켠이 흔들리고 있기에 다시금 히카루의 바둑을 집어든다. 지난날 그랬던 것처럼 나태한 자신에게 경종을 울리고자. 다시 봐도 대단한 것은, 바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심자에게도 이 만화가 너무도 재밌다는 사실. '실내스포츠'라지만 실상 동적인 움직임이 거의 없는 바둑이 히카루의 바둑에선 어떠한 스포츠보다도 격렬하고 또 스릴이 넘치게 느껴진다.  

완전판이란 이름이 아깝지않게 아름다운 표지, 뛰어난 종이질, 친절하고 상세한 각주, 정성들인 번역이 눈에 띈다. 다만 완전판이라면 통상판 1.5~2권 정도는 수록해주는 아름다운 전통과는 달리, 알짤없이 통상판1권=완전판1권 공식으로 주머니 사정을 안타깝게 해주는 대목은 아쉽다. 시험삼아 산 첫번째편이었지만, 이거 아무래도 멈추지 못하겠다. 또 주머니에 구멍나게 생겼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