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프킨 시저스 3
이와나가 료타로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가 리뷰를 쓰며 주는 최하점은 별 세개다. 그 이하로 평가해야 할 작품도 많지만 '내가 고르고, 내 돈 주고 본 작품'이라는 이유로 그 이하로 점수를 주기가 주저된다. 내가 매긴 별 점에서 1~2개는 별을 빼야 진짜 점수가 되는셈이다. 그러나 어떤 작품에는 반대로 별 10개가 주고 싶었지만 5개밖에 줄 수 없었떤, 별 한개에 통상 2배의 평가가 담겨 있는 경우도 있다. 펌프킨 시저스도 별 10개 주고 싶었지만 5개 밖에 줄 수 없었던 작품이었다.

 프킨 시저스는 강철의 연금술사와 닮았다. 군대를 소재로 하고 있고, 군 조직에서 벌어지는 음모를 쫓는 다는 점에서. 그러나 '연금술사를 닮았다'라는 말은 소재만 닮았다는 말일 뿐 아니라 그 명작과 비견될 정도로 재미있었다라는 말이기도 하다. 로이 머스탱 사단과 비견되는 정보부 제 3과 펌프킨 시저스 일원들의 전우애는 가슴 뭉클하다. 거대한 음모를 파헤치는 엘릭 형제의 여정이상으로 과거의 전쟁의 잔재 속에 숨은 음모를 쫓는 소위와 제 3과 일행의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다.

 음 표지 그림을 봤을 때는 2류 정도의 그림체라 생각했지만, 지금 보면 일류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공작가 영양다운 아름답고 섹시한 성장 차림 이상으로 악즉참을 외치는 누구보다 올 곧은 모습의 소위의 캐릭터는 너무나 매력적이다.'제로의 거리'에서 전차를 홀 몸으로 상대하는 인간 같이 않은 광전사 란델 하사의 전투 장면은 박력 넘친다. 조연들인 제 3과의 오렐드 준위나 마티스 준위, 알리스 소위의 언니들도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를 지니고 있다.

  8권이상 단행본이 나오지 않았기에 드레스 차림의 소위를 보지 못하게 되는 것도, 누구보다 올 곧은 소위의 의지를 보지 못한다는 건 정말 아쉽운 일이다. 불가사의 9부대의 수수께끼도, 거대한 음모를 꾸미는 조직의 실마리도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 느린 단행본 연재 속도가 아쉬울 뿐이다.  내일이라도 10권씩 나와줬으면 좋을련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