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34 (완전판) - 에지웨어 경의 죽음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34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노지양 옮김 / 황금가지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에지웨어 경의 죽음'?  왠지 흥미로운 걸?

에지웨어 경의 죽음을 구입할 때, 나에게는 아무런 망설임도 없었다.

흥미로운 제목을 보며, 얼마나 재미있을 까 하는 기대만을 품었지.

 

유명한 여배우 윌킨스, 그녀를 흉내내는 칼로타라는 이름을 들으니

뭔가 머리 속에서 희미한 기억이 떠올랐다. 그리고, 에지웨어 경이 펜 나이프 같은

것에 찔려 죽었다는 대목을 보고 확실히 기억해 내 버렸다. '나는 이 작품을 이미 봤다!'

범인은 기억나지 않았지만, 대략적인 전개가 다 기억나 버린 탓에 김빠진 콜라 마시는 기분

이었다. (제목 탓이었다. 동 작품을 해문 출판사에서는 '13인의 만찬'이라는 제목으로 내놓은 것이

다. 혹 나 처럼 같은 작품을 두 번 사는 사고를 당하는 사람은 없길 바란다.)

 

추리 소설로서는 평이한 수준. 아가사 크리스티 작품 답게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고

모두를 의심하게 된다. 그러나, 아가사 크리스티 좀 읽었다 싶은 사람은 누가 범인인지

심지어 어떤 트릭이 쓰였는지도 쉽게 알 수 있을 거다.

 

'에지웨어 경의 죽음'과 '13인의 만찬' 중 어느 것이 원제 일까? 일단 황금 가지 판 표지

에는 원제가 '에지웨어 경의 죽음' 이라고 되 있던데. 해문에서 임의로 제목을 바꾼 것일까?

여하간 내 아까운 돈 어쩌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