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 블루스 1
정철연 지음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0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는 이별을 겪고 나서부터 만화를 게재하기 시작했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은 것 같다. 평소 만화를 즐겨보지 않는 나이지만 화려하게 꾸미지 않고, 확대하려 하지 않고, 무엇보다 길지 않다는 것에 <마린 블루스>가 조금씩 끌리게 되었다. 또, 주변의 것을 어쩜 그리도 그냥 보아 넘기지 않았는지... 작가는 의도하지 않았을지언정 독자들을 공감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컷들이었다.

예를 들어 작가 본인이 회사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 그런지 틀에 박힌 일반인의 모습과는 조금 다르다고 할지라도 컴퓨터 뒤에 숨어 쏟아지는 잠을 청하는 모습은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자취생활을 하는 작가의 생활에 공감대가 더 크게 형성되었다. 엉뚱한 에피소드들의 스토리 전개가 그저 소박하게만 보여 좋았다. 크게 웃어 놓고도 뒤돌아보면 생각나지 않는 일시적인 뻥튀기 만화가 아닌 읽을 당시에도 즐겁고 뒤돌아서면 왠지 더 생각나는 그런 작품을 만드는 작가로 남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