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사라진 날 저학년 읽기대장
고정욱 지음, 서현 그림 / 한솔수북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이 사라진 날

고정욱

한솔수북 2015.08.25

 


이 책은 고정욱 작가님이 글을 쓰시고 서현 작가님이 그림 그린 [책이 사라진 날] 이랍니다.

책을 읽기전부터 완~전 기대되었었는데요. 역시재밌더라구요~


 지구에 외계인들이 침공합니다. 세계 강대국 대표들도 외계인을 이길 수가 없어서 항복을 하고 마는데요.


 외계인들은 책을 읽지 못하게 합니다. 그걸 어기고 책을 읽으면 광선을 찾고 미생물로 만들어버리는데요. 외계인들은 책을 다 모아서 울타리를 쳐놓고 아무도 못읽게 감시합니다.


 책을 좋아하는 상진이와 민지는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이 점점 더 커져서 결국 하수구를 통해 책산으로 가서 책을 읽습니다.

매일매일 책을 읽으면서 외계인에 대해 공부도 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같은 반 친구 우진이한테 들켜 우진이가 외계인들에게 상진이와 민지를 일러버리는데요.


 외계인들에게 붙잡히게 된 상진이와 민지. 그렇지만 외계인들에 대한 정보를 다 알아버린 상진이와 민지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외계인들은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알게 되고 둘을 선생님으로 모시게 됩니다.

외계인들은 책을 읽고 자신들의 행성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다시 되돌아갑니다. 상진이와 민지는 대통령에게 표창장을 받게 되고 전 세계 도서관 앞에는 두 아이의 동상이 세워지게 됩니다.


아이들이 너무 멋지죠? 역시 책 읽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저는 이 책을 추천하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