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끝을 찾아서 - 2022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 그림책 숲 25
다비드 칼리 지음, 마리아 데크 그림, 김서정 옮김 / 브와포레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비드칼리 작가의 신간!

정말 부지런히 다작하고 그 와중에도 별로인 책이 없는 다비드칼리 작가....

늘 그림짝꿍은 또 어찌나 잘 만나시는지 ㅎㅎ

마리아데크 그림작가와 다비드칼리 글작가가 만나 또 한권의 재미있는 그림책이 세상에 나왔다.

세상의 끝을 찾아서.


어릴적에 다들 세상의 끝은 어디일까? 그런 생각은 한 번쯤 해보지 않나 싶다.

나 역시도 한때 궁금해했던 시절이 어렴풋이 떠오른다.

그러면서 앞으로 앞으로라는 동요가 생각나기도 하고...

콜럼버스라는 인물도 떠오르고 다양한 과학적인 지식들도 떠오르기도 한다.


아마 다비드칼리 작가도 이런 생각이 떠오르셨던 것이 아닐까?


지프,트리크,플리프는 한가로이 벌판에 누워 떠다니는 구름을 보다가

구름이 어디로 가는건지 궁금해진다.

세상의 끝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자. 바로 행동 개시!!


엉뚱발랄진지한 세친구의 세상의 끝을 찾아가는 여정은 참 흥미롭다.

글과 그림이 만나서 하나가 되고, 새로운 것들을 보여준다.


책을 다 읽고난 후에도 문득 다시 궁금해진다. 세상의 끝은 어디일까?

저마다의 시작이 다른데, 끝은 어디라고 봐야 할까?


아이와 키득키득 웃으며 어른인 나는 내심 사뭇 진지해진다.


비어 있는 앞면지.


세친구는 앞면지에서 봤던 그 종이에 지도를 그려나가며 세상의 끝을 찾아 나아간다.

그리고 그 지도는 뒷면지에서 이렇게 완성되어 있다.


지프,플리크,트리크 세친구가 어떤 여정을 지났을 지. 궁금해지지 않나 ㅎㅎ

내가 있는 곳에서 시작해서, 집으로 다시 되돌아 가는 것도 가능한 세상의 끝을 찾는 여정이라니.

저절로 웃음이 난다.


코로나시국이라 여행 자체가 금기시 되는 분위기인 상황에.

아이와 이 책을 읽으며 after코로나, 코로나 이후의 우리의 여행에 대해서 

대화를 나눠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한 솔직한 글 입니다.


좋은 책을 보내주신 브와포레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



한국의 독자분들께
비록 멀리 떨어져 있지만, 저희의 이야기가 여러분께 닿을 수 있다는 게 기쁩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길 바라며 언젠가 한국에서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유럽에서 안부를 전하며
다비드 칼리, 마리아 데크 드림 - P3

참견쟁이 하나가 말했어요. 세상의 끝을 찾으려고 하는 건 바보짓이라고요.
지프와 트리크와 플리프는 남들이 뭐라든 신경 쓰지 않았어요.
하지만 세상의 끝에 온 건가 싶으면 언제나 길은 더 멀리 펼쳐져 있었어요. - P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