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거짓말 아니야! - 2021 문학 나눔 도서 선정 햇살그림책 (봄볕) 44
조영글 지음 / 봄볕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 장면은 뒷면지에 있는 그림 입니다.

 

후후..어른들 세계에선 개헌팅이라고 하죠 ㅋㅋ..왜 그게 생각이 날까요?

관심있는 사람에게 다가가기 위해 뭔가의 매개체를 이용하는건

아이나 어른이나 다 같은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웃음이 절로 나는 책. 진짜 진짜 거짓말 아니야!

표지에 "진짜지 진짜 거" 까지만 쓰고 줄바꿔서 "짓말 아니야!"라고 표현한 부분에서도

작가님의 위트가 느껴집니다.

(디자이너들이 몹시 불안과 불편감을 느끼는 비주얼...인데 뭔가 자연스럽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앞면지에서 부터 펼쳐집니다.

미술학원에 새 친구가 와요.

그런데 한 친구는 새로 온 친구에게 관심이 있는 것 같네요?

 

둘은 놀이터에서 만납니다.

새로 온 남자아이가 왜 너 자꾸 나 따라다니냐고 해요.

아마 관심있어서 주변에 맴돌던 것이 좀 티가 난 모양입니다

.

당황한 여자아이는 나는 네가 아니라 네 강아지랑 노는거라고 합니다

푸흡ㅎㅎㅎㅎ 우리 모두 다 어릴때 몇번쯤은 해본 거짓말 아닐까요?

 

그리고 강아지 이야기를 하다가.

당연히 강아지를 키운다는 말이 갑툭튀!!어나와버리는 여자아이.

수습하기엔 이미 늦었고.. 강아지 이름은 발 곁에 눈에 띈 콜라캔에서 빌려와 '콜라'가 됩니다.

 

과연 이 귀여운 거짓말?은 어떻게 수습이 될까요 ㅎㅎ

허세마저도 귀여운 아이들의 이야기를 재치있게 담아 낸 조영글 작가의 진짜 진짜 거짓말 아니야!

 

 

 

이 서평은 활동하는 카페에서 서평이벤트에 추첨되어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책을 보내주신 봄볕 출판사와 이벤트를 마련해주신 제이포럼카페에 감사드립니다~

저기 있다, 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