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읽는 고전소설 10 : 구운몽, 옥루몽 (2024년용) 쉽게 읽는 고전소설 (2024년) 10
이상일 지음, 김푸른.안혜란.양정아 그림, 김종철 감수 / 천재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은 좋아하는 과목이 수학과 과학이다보니 평상시 책도 과학관련 책을 많이 봐요.

좋아하는 분야를 읽는것도 좋은데

엄마 마음은 이왕이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었으면 하지요 ㅎㅎ

한번씩 책 추천해줘서 읽게 했는데 찾아 읽지는 않네요^^

쉽게 읽는 고전소설 시리즈가 천재교육에서 있길래 아들에게도 추천했답니다.

중학생 필독서 고전소설

홍길동전/최고운전 춘향전/운영전 전우치전/박씨전 숙향전/최척전

사씨남정기/적성의전 홍계월전/유충렬전 흥부전/옹고집전 토끼전/서동지전

장화홍련전/숙영낭자전 구운몽/옥루몽

이렇게 10권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구운몽은 고등학교 1학년때 읽고 들었던 이야기에요.

그때 국어선생님께서 수업시간 마지막 5분정도씩 구운몽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근데 딱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 그 시점!에서 멈추시고 다음시간에 또 해주시곤했어요.

그때 기억이 아직 남아있답니다~~



이책에 왜 구운몽이랑 옥루몽을 묶어놨을까?

두 소설의 몽이 바로 꿈몽자입니다.

구운몽은 아홉개의 구름 같은 꿈

옥루몽은 하늘에 있는 정자에서 꾸는 꿈이라는 뜻이지요.

뭔가 흥미로움이 느껴지는 제목들이에요^^



소설에 들어가기 앞서서 구운몽

요즘 트렌트에 너무 딱맞는~ 고전소설 mz버전으로 비유해놓았어요.



이야기 속 인물을 먼저 파악하고 소설을 읽으면 훨씬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겠죠.

인물 소개 없이 바로 소설을 읽어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스토리랍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책이다보니

잘 모를법한 단어들은 설명도 있어요.

그리고 잠깐! 코너

선녀들이 간 곳을 바라보는 성진의 기분은 어땠을까?

질문이 있어서 답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소설을 다 읽고나면 간략하게 줄거리 정리

빈칸에 초성으로 되어 있어 맞추는 재미도 있어요.

150페이지가량의 소설인데 재미있어서 금방 읽을 수 있답니다.



구운몽의 의미 페이지에서 소설이 말하고자하는 바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고 QR코드를 연결하니

이 부분 너무 좋더라고요!




구운몽 어휘 퀴즈

아들이랑 같이 서로 정답 먼저 맞추려고 ㅎㅎㅎㅎ




소설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쉽게 쉽게 풀어낼 수 있는 퀴즈인데

너무 재미있네요^^




5분 해설도 들어보았어요.

국어선생님이 설명해주시던 그 느낌 그대로~



그리고 작품 감상 포인트 두 가지를 설명해주었어요.

이 소설을 단어로 표현한다면 꿈, 부귀영화가 떠오를 수 있을거에요.




두번째 삶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를 말해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고전소설이라고 하면 왠지 옛날 생활모습, 현재와 많이 다른 모습

재미는 없고 교훈만 가득할 것 같은 이야기로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특히나 그렇지 않고 아주 재미있다는것을 느끼게 해주는 소설이 구운몽 같아요!

하나씩 하나씩 청소년추천도서 고전소설도 접해보도록 해야겠어요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을 받아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