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3-A : 초3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이의 2학년 2학기도 하반기네요!
학교 생활 재미있게 하고 튼튼하고 즐겁게 자라줘서 고맙네요.
2학년 2학기 연산교재를 지난 10월말에 마무리지었어요.
바로 빅터연산 3A로 들어갈까 하다가 2학년 연산을 빠르게 한권 더 끝내고
빅터 연산으로 들어갔답니다!

 

 

2학년과정에서 연습했던 내용에 수가 조금더 복잡해지고
나눗셈과 분수, 소수가 등장학는 3학년 연산이랍니다!

 

 

빅터 연산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연산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QR코드 활용도 한 몫한답니다^^

 

 

 

QR코드를 타고 가니 이런 게임이 있답니다.
연산을 하는 게임이에요.

 

 

빠르게 계산하고 답을 찾는답니다.
게임이다보니 조금더 스피드하게 해야 될 것 같아서
집중력과 스피드!! 업시키기 좋아요.

 

 

QR코드 활용에 관하여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종종 게임을 통한 연산 연습도 활용해보세요^^

 

 

본 교재를 살펴보면 빅터 연산은
제가 느낀점은 "재미있는 연산"이라 요약할 수 있어요.
구성도, 문제도 지루하지 않고 적정 학습량을 재미있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매 단원 도입은 만화로 시작되요.
문제 풀때만큼이나 집중해서 보게되는 만화지요.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문제를 담는것이 아니기에
지루하고 답답한 느낌이 없지요?

 

 

 

연산의 기본 가로셈, 세로셈 다양하게 연습할 수 있어요.

 

 

 

처음 접하는 나눗셈도 기초 연산부터 꼼꼼히 체크해나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문제를 통해 얻은 답으로 퀴즈도 풀 수 있어서
퀴즈가 궁금해서 더 열심히 문제를 풀기도 하지요.

 

 

시간, 분, 초까지 연산.
모르는 내용은 아니지만 적절한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단위 변환까지 충분히 연습해볼 수 있어요.

 

 

 

처음 교재를 훑어보더니 분수와 소수까지 나온다며~~
아직 어떻게 하는건지 모른다는 똑똑이.
어렵지 않다고 나와 있는 그림을 통해 하나 설명해주니
금방 자신감을 되찾고 어서 분수, 소수까지 하고 싶대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갑니다.
이처럼 문제를 풀고 그 답으로 글자를 찾아 넣으면 퀴즈의 정답이 되지요!
김홍도와 신윤복 두 화가를 아는 똑똑이는 씨익~ 웃으며
이거 안풀어도 답을 알 것 같다며;;;;
그래도 과정에 충실히 풀어나갑니다.

 

 

 

합이 되는 두수를 찾아서 색칠하는 문제 참 좋은 것 같아요.
경우에 따라 한번, 두번,,,, 여섯번
여러번의 과정을 거쳐야 답을 찾아 낼 수 있어요.
쎈쓰있게 찾아서 검토해봅니다!

 

 

 

수학을 좋아하고 잘 하고 있다 생각하는데
간혹 이렇게 덤벙대며 실수도 합니다;;;;;
연습하다보면 실수도 더 줄어들겠지요?!

수수께끼문제를 보고 빵~터졌다요 ㅋㅋㅋ
연산을 통해 수수께끼 문제를 다 만들었는데
"수학책을 불에 구우면?"
암만 생각해도 답이 떠오르지 않아요;;;;
그래서 "엄마한테 혼나"라고 웃으며 이야기하고;;;;
엄마도 떠오르지 않아 슬쩍 답을 봤는데 ㅋㅋㅋㅋ
"수학익힘책"이래요 ㅋㅋㅋㅋ
아들이랑 둘이서 한참 웃었어요.
학교가서 친구들한테 수수께끼 낼거라고 신났었어요.

 

 

 

계산 과정이 2학년과 사뭇 달라졌어요.
엄마도 암산으로 하다 눈이 핑핑~
채점하는데 이렇게 엄마가 연산연습을 하게 되네요.
이제 답안지를 보며 채점을 하고파집니다 ㅋㅋㅋ

 

하루 한장 또는 두장 정도의 분량을 꾸준히 풀고 있어요.
시간을 재며 타이트하게 풀때도 있고, 그냥 풀때도 있는데
엄마가 옆에서 지켜보며 타이트하게 풀때
 스피드와 정확도가 더 올라가는 듯합니다 ㅎㅎㅎㅎ

빅터 연산으로 3학년 수학도 재미있게 즐기며 시작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