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조작 테크닉 -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이토 이사무 지음, 박재현 옮김 / 미스터제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이 책은 사회생활을 하는, 주 타깃으로 정하자면 영업사원에게 어울릴만한 책이다.

무엇보다 제일 어려운 사람과의 관계에서 인간의 심리를 이용하여 조금 더 편한 인간관계를 도모해 보기 위해 이 책을 펼쳤지만 내용을 읽다 보면 영업사원들이 판매를 할 때 주 고객들을 어떻게 구매에 끌어들이지에 관해 도움이 되는 심리 테크닉이 많이 실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심리조작 테크닉>이라고 하면 약간은 불온한 생각이 드는데 총 20가지 테크닉을 통해 인간이 추구하고 타인에게 비치고 싶은 욕구 등을 교묘하게 이용해 나의 이익과 부합되게 이끌어내는 조작법들은 영업사원들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접목시켜볼 만한 것들을 꽤 발견할 수 있다. 회사에서 상사와 부하 직원 간의 원만한 소통과 관계를 위해, 가족 간 화목을 위해 시도해 볼 만한 심리 조작법을 만날 수 있는데 재미있게도 들어가기에 앞서 총 20가지 심리 조작법이 가족, 파트너, 부하, 상사, 거래처 간 얼마나 도움이 되고 유용한지 '심리 조작 테크닉 일람표'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둔 표가 있어 급하게 읽어야 할 때나 생활에서 급히 이용할 때는 일람표만 보고 각 대상에 맞는 심리 조작 테크닉을 찾아 시도해 볼 수 있다는 게 인상 깊다.

보통 심리 관련 서적이라 하면 누군가가 관찰하고 실험한 것들을 통해 실험자의 이름을 딴 명칭을 통해 그것을 서술하곤 하는데 이 책은 그림이 첨부되어 있어 관심 있지만 딱딱하고 어려울 것 같아 좀체 접근하지 못했던 사람이라도 편하게 펼쳐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어떤 상황을 설정해놓고 거기에 맞는 심리 조작법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 주고 있어 글로만 볼 때 이해되지 못한 장면을 그림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부담 없이 편하게 볼 수 있게 해놨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