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공포 마술 탈출 오싹 과학상식 시리즈 1
유경원 지음, 정주연 그림 / 서울문화사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서울문화사 / 신비 아파트 공포 마술 탈출 / 글 유경원 그림 정주연



초등 저학년 때부터 친구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신비 아파트>는 아이가 무서워하면서도 제 옆에 꼭 붙어서 볼 정도로 재미있게 봤던 만화였는데요. 만화가 재밌어서 신비 아파트 만화책이나 글밥 책도 사서 볼 정도였답니다. 신비 아파트의 인기에 무서우면서도 끝까지 보는게 저희 아이만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되면서 한참 공포 호기심을 자극하는 나이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이야기겠다 싶었어요.

기존에 아이가 보던 만화 책과 달리 마술 이야기가 등장해 더 궁금했던 <신비 아파트 공포 마술 탈출>, 이 책은 오싹 과학상실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인데요. 마술 속 과학 상식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요즘 아이들은 제가 자라던 때와 달리 마술쇼에 엄청나게 열광하지는 않지만 제가 어릴 때만해도 '데이비드 카퍼필드'가 펼치는 마술에 빠져 '자유의 여신상을 어떻게 옮겼을까?', '칼을 넣었는데 어떻게 몸을 관통하지 않고 멀쩡할 수 있지?' 등등 눈 앞에 일어나는 일들이 너무나도 궁금해서 밤잠까지 설치곤 하였는데요. 요즘 아이들은 마술을 보면서도 '어떤 트릭을 썼을까?'란 생각을 하는 것을 보면 세대 차이를 느끼게 되더라고요.

귀신 이야기와 결합된 마술 속 과학상식 이야기라 평소 마술에 큰 관심이 없어하던 아이도 몰입해서 읽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야기를 통해 순간이동, 물 위 걷기, 벽 통과, 귀신 소환과 연관된 과학 상식을 엿볼 수 있답니다.

등장 인물로는 신비, 구두리, 구하리, 최강림, 리온, 이가은, 마스크M, 북두성이 나옵니다. 마스크M의 스페셜 마술쇼 초대장을 받은 아이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게 되고 이상함을 눈치 챈 신비가 아이들을 찾아나섭니다. 한편 악당 네비로스에 의해 조종당하던 마스크M은 사라져 환상 공간에 갇힌 아이들과 마술 대결을 펼쳐 이겨야만 환상 공간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데요. 마술 대결을 펼치는 도중 무엇이든 사라지게 하거나 유령처럼 벽을 통과하는 법, 원하는 것만 자르는 칼,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법, 공중에서 순간이동 하는 법, 마술사의 몸통이 사라지는 법, 사람을 3단 분리시키는 법, 사람이 들어있는 상자를 가르는 법 등 우리가 그동안 마술쇼에서 많이 보아왔던 장면이 어떤 과학적인 트릭으로 탄생했는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책을 보면서 어릴 적 데이비드 카퍼필드가 자유의 여신상을 어떻게 옮겼을까 밤새 고민에 빠졌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던 수수께끼를 마침내 풀 수 있었는데요. 알고보면 정말 별거 없는데 참 재미있게 봤던 것 같아 조금은 허탈한 느낌도 들지만 그럼에도 고민하게 되었던 즐거운 추억들을 떠올리게 되었네요. 아이에게는 그런 소소한 추억은 없겠지만 마술 이면에 숨은 원리에 대해 알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