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끝 사회.국사 중3-2 - 한권으로 끝내기, 2011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가 나빠서 공부를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틀렸습니다. 머리가 나빠서 공부를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공부하는 방법이 나쁜 것입니다. 공부를 잘하는 것도 일종의 요령입니다. 공부 방법이 올바르면 공부를 잘 할수 있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올바른 공부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공부습관을 제대로 갖춘다면 고등학교 과정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미리미리 좋은 공부 요령을 배워둬야 합니다.

제 리뷰중에 수시로 공부방법 및 공부요령에 대해 써 놓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과목별 뿐 아니라 전체적인 공부 요령도 제 글중에 자주 나오니 그런 것들을 통해 올바른 공부 방법을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중학교 사회,국사 중 3-2는 경제부분과 현대사 범위를 다룹니다. 고등학교 올라가서도 국사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중요합니다. 국사는 단시간에 정복할 수 있는 암기과목이라 생각하곤 합니다. 맞습니다. 국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외워야 하는 과목입니다.

단 암기할 때 토막으로 외우면 실패합니다. 각 시대별로 정치, 경제, 사회적인 측면을 종합해서 입체적으로 외워야 합니다. 그런 입체적인 측면을 이 한끝 사회,국사가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쉬운 도표와 그림으로 자세하게 내용설명을 한 부분이 좋습니다. 또한 단원 끝마다 문제들이 나와 있습니다. 꼭 풀어봐야 합니다. 상당히 양질의 문제들입니다.

사회, 국사를 공부하는 데 있어서 기본은 교과서입니다. 교과서야 말로 기초닦기와 흐름을 파악하는 데 가장 좋습니다. 교과서와 선생님의 강의를 잘 들은 후 한끝으로 복습하세요. 그렇게 한다면 사회,국사 2학기 시험도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