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완성 윤리 - 2011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여름방학과 그 이후는 수능 고득점을 위한 중요한 시기입니다. 수능 윤리는 쉬우면서도 어려운 과목입니다. 여름방학 수능 윤리 공부법 중 중요한 체크포인트를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1.위크포인트(약점)을 극복하자
윤리 1등급 획득을 위해선 약점 극복 및 보완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까지의 자신의 내신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통해 드러난 점수와 약한 부분을 냉정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이 약점을 수능까지 남은 기간동안 효과적인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즉 자신이 점수가 잘나오는 부분과 잘나오지 않는 부분을 구분하여 학습 시간 투자의 가중치를 달리해야 합니다.

2.개념이해가 핵심
윤리를 암기과목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능은 탐구형 시험입니다.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없습니다. 윤리 또한 개념 이해로 접근해야 합니다. 문제풀이의 반복으로만 점수를 얻으려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정답을 맞춘 문제도 그 문제가 요구하는 윤리 사상이나 개념을 다시한번 체크한후 나가야 합니다. 윤리와 사상은 고대,근대,현대순으로 정리하길 권장합니다.

3.기출문제의 중요성
누누히 이야기 하지만 수능 기출문제 분석은 필수입니다. 5개년 기출문제를 하나하나 곱씹으면서 봐야합니다. 윤리도 기출문제를 보면서 그 문제가 요구한 개념과 핵심은 무엇인지를 다시한번 봐야합니다. 기출문제 언저리에서 출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실전 감각을 익혀야 합니다. 수능에서 시간안배를 못해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윤리또한 문제당 1분을 넘기면 안됩니다. 수능완성 윤리의 모의고사 문제를 통해 실전에서의 시간안배를 테스트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