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완성 한국지리 - 2011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수능 사탐 영역에서 지리는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이해 과목이 아닌 철저한 암기과목이기 때문입니다. 암기과목의 특성은 투자한 시간에 비례해서 점수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수능이 얼마남지 않은 지금 수험생들은 지리에 최대한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높은 점수를 얻어야 합니다.

지리 공부 시간 만큼은 집중력을 발휘해서 하나라도 더 외우면 시간 대비 효과가 높은 과목이 지리입니다. 지리를 정복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선 개념 정리의 중요성입니다. 지리 또한 기본적인 개념은 필요합니다. 대놓고 외우면 비효율적입니다. 개념 및 요점 정리를 위해서 이번 수능완성 지리 교재를 추천합니다. 일단 쭉 보면서 요점 정리와 외울 부분을 정확하게 외우면 됩니다.

그리고 지리는 세 파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한국지리, 세계지리, 경제지리입니다. 각 과목별 특성에 따라 공부방법도 달라야 합니다. 한국지리는 고난이도의 문제가 출제되므로 자세하게 파고 들어야 합니다. 세계지리는 특히 기후와 지형, 자원을 중점적으로 공부하세요. 경제지리는 3대 입지론에 대한 유형 숙지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각 분야에 맞게 맞춤식으로 파고 들어야 합니다. 한국지리는 수능완성으로 마무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문제 풀이의 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실제 수능 고득점을 위해서 다양한 형태의 문제유형을 익혀야 합니다. 기출문제는 최소 3개년 전까지는 풀어보세요. 그후 여러 난이도의 문항이 적절히 섞인 예상 문제를 많이 풀어본다면 수능 지리는 만점(1등급)을 얻을 수 있습니다.  꾸준한 문제풀이로 감각을 유지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