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명화 한 점 - 명화 같은 인생, 휴식 같은 명화
이소영 지음 / 슬로래빗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정보가 흘러 넘칩니다. 조금만 관심이 있으면 어느 분야던간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요리를 하기 전에 여러 사람의 블로그를 둘러보는건 기본이고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으면 전문가를 찾아가기 전에 일단 검색을 해 보기도 합니다. 자신의 지식과 정보를 알아보기 쉽게 블로깅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저런 블로그를 둘러보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곤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다가 책을 내는 사람도 많습니다. <출근 길 명화 한 점>의 저자 또한 블로그를 통해서 먼저 사랑을 받았고 그를 통해 이렇게 책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림'에 대한 관심은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습니다. 유명한 명화가 국내에 전시되면 그 전시회는 인산인해를 이뤄 아이러니하게 그림감상하기조차 힘들기도 하고, 그림에 관한 책 또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명화를 감상할 때 화가나 그림에 대한 배경 지식이 있으면 그림이 또 다르게 보이니 그림에 대한 책을 자꾸 찾아 읽게됩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아닌데 왜 이리 다들 그림을 좋아하는 걸까요. 아마도 그림을 통해서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다채로운 색상을 그저 바라만보고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그 시절의 화가의 마음을 엿보고 싶어지고 합니다. 같은 명화를 봐도 감상은 저마다 다르기에 다른 사람이 말하는 명화를 만나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출근 길 명화 한 점>은 화가나 그림에 대한 정보를 많이 담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저 우리들의 일상이 그림과 잘 어우러져 있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익히 알고 있던 명화가 아니라 조금은 생소한 작가들의 작품이 많아서 새로운 그림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유명한 명화를 볼 때에는 기존에 알고 있던 그림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나 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분명 그림에 대한 책인데 일상에 지친 내 어깨를 토닥여주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일상과 그림이 이렇게 멋지게 어우러질 수 있다니 놀라웠습니다. 앞으로 그림을 볼 때면 나의 일상과 한번 줄그어 봐야겠습니다. 그러면 그림이 또 다르게 보일테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