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 (2015 최신판) - 내일로티켓/자유여행패스 완벽 가이드!, 특별부록 포켓 스탬프북 포함(한정판)
임병국.박준규.정진성 지음 / 지식너머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원래 차 타는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여행하는 방법도 주로 차를 타는 편인데 기차를 좋아하는 남편 덕분에 가끔 기차 여행을 하곤 합니다. 긴 일정으로 떠나는 여행을 할 때에는 차로 움직이는게 여러모로 편하지만 당일치기 여행에서는 기차를 이용하는게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일단 운전을 하지 않으니 오고 가는 시간에 쪽잠을 청할 수도 있고 책을 읽을수도 있고 차가 막힐 걱정이 없으니 시간 조절하기가 좋습니다. 기차만이 주는 편리함과 안락함과는 별개로 기차의 일정한 소음과 떨림은 또 다른 매력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칙칙폭폭 기차의 움직임에 몸을 맡기고 있으면 정말 어딘가로 떠나고 있다는걸 실감하게 됩니다.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은 제목 그대로 대한민국의 기차로 여행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책은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다양한 기차 표와 할인 방법을 알려주는 1부, 기차 여행의 고수 3인이 추천하는 베스트 코스를 담고 있는 2부, 다양한 특별 열차들을 소개하고 있는 3부, 다양한 테마로 기차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는 4부, 우리나라 각 지역별로 기차역을 소개하고 있는 5부까지 기차 여행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대한민국의 어느 곳이던 기차로 떠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차가 잘 발달되어 있는 일본의 여러 기차 노선, 기차로 국경을 넘나드는 유럽의 기차, 꼬박 일주일을 달리는 세계에서 가장 긴 노선인 시베리아 횡단 열차 등 여행객을 유혹하는 매력적인 기차 노선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타기 위해서 세계에서 몰려드는 관광객은 얼마나 많을까요.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관광상품들을 개발하고 있는듯합니다. 태백의 하얀 눈꽃을 볼 수 있는 눈꽃 열차, 정동진 해돋이를 볼 수 있는 바다 열차, 와인을 마시면서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와인 열차... 취향에 맞는 기차 여행을 고를 수 있다니 우리 나라의 기차 여행도 많이 발전했구나 싶습니다. 북한과의 관계가 좋아져서 열차길이 연결되어 기차를 타고 중국으로, 러시아로, 유럽으로 갈 수 있는 날이 온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정말 기차로 세계 곳곳을 누빌수 있는 그 날이 빨리 오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