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면 요리
윤미영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다른 집에서는 깜짝 놀랄 일이겠지만 우리 집에서는 아침에 종종 면 요리를 먹곤합니다. 간혹 친구들에게 이런 얘기를 하면 어떻게 아침부터 면 요리를 먹냐고 하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 집엔 일찍 출근하는 사람이 없어 아침 시간이 여유롭고 한가해서 그런지 다들 별 거부감 없이 면 요리를 먹곤 합니다. 꺼려하기는 커녕 아빠는 전날부터 내일 아침엔 냉면을 해달라고 주문하시기도 한답니다. 아침에 먹는 면 요리가 과연 건강에 좋을지는 의문이지만 일단 우리집에서는 환영받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지만 맛있는게 먹고 싶어질때나 밥맛이 없어 후루룩 먹을 수 있는게 생각 날때 제일 먼저 떠올리는게 면 요리입니다. 사천만 국민음식인 라면부터 매콤 새콤한 비빔냉면, 깔끔하고 담백한 잔치국수, 고소하고 든든한 크림스파게티, 다이어트는 접어두고 먹어야 하는 자장면까지... 즐겨먹고 좋아하는 면요리를 꼽자면 끝이 없을것 같네요. 매번 해먹는 면 요리 말고 색다르고 맛있는 면 요리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맛있는 면 요리> 책을 집었습니다. 과연 어떤 다양한 면 요리가 들어있을지 잔뜩 기대가 됩니다.

 

<맛있는 면 요리>는 크게 여섯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제는 너무 익숙해진 이탈리아 대표요리 파스타, 비빔국수와 잔치국수가 전부가 아님을 보여주는 국수 파트, 가쓰오부시를 이용한 면 요리, 다양한 국적의 면 요리들, 중식에 등장하는 면 요리, 동남아시아 스타일의 면 요리. 파트 별로 곁들이면 좋을 피클이나 김치, 간단한 요리들도 곁들이고 있어서 활용하기에 좋을듯 합니다.

 

면 요리를 간단하고 가벼운 식사 대용의 음식으로 여기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니 훌륭한 정찬 요리로 느껴집니다. 가족들이 모여 있는 날 솜씨를 발휘해 멋진 면 요리를 만들어 준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쁜 그릇에 소담스럽게 면 요리를 담아내고 간단한 요리까지 곁들이면 멋진 상차림이 되겠네요. 하지만 면 요리를 좋아하는 동안은 다이어트는 멀고 먼 얘기가 되고맙니다. 가급적이면 칼로리를 낮추는 가벼운 면 요리 레시피도 섭렵해야겠어요.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고 멋도 챙기는 그런 면 요리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