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샐러드 - 매일매일 건강 담은 한 접시
김영빈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절이란게 참 신기해서 봄이 가까이 오니 상큼한 무언가가 생각난다. 딸기도 한 팩 사다 먹고 싶고 새싹 채소를 사다가 간단한 드레싱에 버무려 먹어보고도 싶고 날배추를 슥슥 썰어 기본양념에 설렁설렁 버무려 먹고도 싶다. 요리 실력이 변변치 않아 대단한 요리를 할 수는 없지만 신선한 채소를 간단한 드레싱을 뿌려 먹는건 그리 대단한 요리실력이 필요친 않은것 같아 도전해 보고 싶어진다. 하지만 내가 할 줄 아는 드레싱이라고 해봤자 기본중의 기본밖에 안되니 다양한 샐러드를 먹는건 다음으로 미루고 있었는데 <아이러브 샐러드>는 반가운 책이었다.  

 

샐러드만을 다루고 있는 <아이러브 샐러드>는 다양한 드레싱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좋았다. 샐러드 드레싱이 다 거기서 거기겠거니 생각했었는데 어쩜 이리 다양하고 색다른 드레싱이 많은지 감탄했다. 이 책에 나온 드레싱을 기본으로 내가 이런저런 레시피를 만들어본다면 드레싱의 종류는 셀 수 없을만큼 많아질거란 생각이 든다. 채소샐러드, 과일샐러드, 해산물샐러드, 육류샐러드에 어울리는 드레싱을 분류해서 실었고 새콤달콤한 맛, 짭잘한 맛,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매콤한 맛 등으로 분류해서도 실어놓았다.

 

샐러드를 만들기 전에 재료 선택이나 보관 방법, 드레싱을 만들 때 주의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Tip을 미리 알려주고 있는 점도 좋았다. 드레싱을 만들 때도 재료를 넣는 순서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는 사실도 새로웠고 샐러드에 자주 쓰는 식재료에 대해 구입, 손질, 보관 방법을 따로 알려주고 있는 점도 아주 유용했다.  

 

본격적인 내용은 간단 샐러드, 한 끼 샐러드, 다이어트 샐러드, 한식 샐러드, 기본 샐러드 등 다섯 파트로 나누어 싣고 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부추와 유부를 이용해서 만든 샐러드, 오징어와 배추를 이용한 샐러드와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차돌박이 샐러드, 고구마 사과 시리얼 샐러드, 먹기만 하면 날씬해 질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 딸기 돌나물 샐러드, 우엉 셀러리 샐러드 등 셀 수 없이 다양한 샐러드를 만날 수 있었다. 특히 '한식 샐러드' 부분은 나의 샐러드에 대한 기존의 관념을 깨뜨렸다. 이렇게 한식과 응용한 샐러드를 만들 수도 있구나 싶었다.

 

부뚜막에 소금도 넣어야 짜다는 속담처럼 요리책을 아무리 들여다봐도 요리가 만들어지진 않는다. 샐러드의 드레싱에 대한 탄탄한 레시피를 손에 넣었으니 이제 만들어 즐기는 일만 남았다. 올 봄에는 상큼한 샐러드와 사랑에 빠져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