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난 여섯 남녀가 북유럽에 갔다 - 얼굴 한번 본 적 없는 여섯 남녀의 북유럽 캠핑카 여행기
배재문 글 사진 / 라이카미(부즈펌)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겨울을 좋아하는 내가 손꼽는 여행지 중의 한곳이 북유럽이다. 북유럽을 여행하기엔 여름이 가장 좋다고 하지만 나는 가능하다면 겨울의 북유럽을 여행 해 보고 싶었다. 밤이 계속되는, 눈이 펑펑 내리는 북유럽에서 겨울을 나고 싶다는 내말에 친구는 우울증에 걸리기 딱 좋은 날씨라며 나를 만류하곤 한다. 겨울이던 여름이던 북유럽에 가기만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북유럽'이라는 문구도 내 눈을 끌었지만 '처음 만난 여섯 남녀'라는 문장이 마음을 확 잡아 끌었다. 처음 만나서 여행을 떠나다니, 게다가 동성도 아니고 이성이 여행을 한다니 그 이야기가 무척 궁금해졌다. 또 하나의 이유는 내가 가고 싶어하는 북유럽을 캠핑카를 타고 여행 했다고 하니 색다른 여행기겠다 싶어 책을 읽기 시작했다.

 

놀랍게도 이 책의 저자는 낯선 사람들과의 캠핑카 여행이 처음이 아니라고 한다. 북유럽을 여행하기 전에 서유럽을 이런 방식으로 여행한 적이 있고 그 이야기도 책으로 나왔다니 놀랍기 그지 없다. 마음 맞는 친구와의 여행에서도 크고 작은 문제가 생기기 마련인데 처음 만난 낯선 사람들과의 여행에서는 어떤 어려움이 생길까 싶었지만 나름대로의 규칙을 정하고 서로 배려하면 의외로 괜찮은 여행 방법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을 통해 함께 여행 할 사람들을 모으고 여행일정을 조정하고 항공권 준비까지 일사분란하게 진행된다. 책에는 대략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지만 처음 알게된 사람들과 의견을 조율하고 결정하는 일이 얼마나 힘들었을까 싶다. 준비과정에서 일방적으로 약속을 파기해버린 두 사람이 등장하는데 내가 다 화가 났다. 하지만 화도 내지 않고 다른 사람을 물색하고 일을 처리하는 모습을 보니 대단한 사람이구나 싶었다.

 

제법 두툼한 책이지만 재미있는 사진들과 글 덕분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읽었다. 중간 중간 소개되는 함께 했던 사람들의 여행Tip이나 캠핑카로 여행하는것의 좋은점, 주의할 점 등은 앞으로 캠핑카 여행을 계획하는 내겐 소중한 정보였다. 소심하고 겁이 많은 나는 처음 만난 사람들과의 캠핑카 여행은 말고 사랑하는 사람, 사랑하는 가족과 북유럽을 캠핑카로 여행하겠다는 꿈이 생겼다. 그 꿈을 이룰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