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네몽's 그림일기 2 + 사랑 중
김네몽 지음 / IWELL(아이웰)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만화를 좋아하긴 하지만 종이에 새겨진 만화를 한장씩 넘기며 보는걸 좋아하는 나는 웹툰과는 그다지 친하지 않다. 그래도 요즘엔 웹툰으로 연재되었던 만화들이 책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웹툰이 책으로 출간되면 읽고는 한다. 그 유명한 강풀님의 만화들은 모두 소장하고 있기도 하다. 만화를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어쩜 그리들 표현력이 뛰어난건지 등장인물들의 풍부한 표정과 몸짓들을 보면서 깔깔거리기 일수다.
 
웹툰에 약한 내게 <김네몽's 그림일기2 + 사랑중>은 생소한 작품이었다. 벌써 2권이 나왔다니 1권의 반응이 좋았나보다 생각하면서 기대반 우려반으로 읽기 시작한 책은 순식간에 끝나버렸고 마음에는 따뜻한 웃음만이 남았다. 처음엔 제목이 꽤 길구나 했었는데 알고보니 두 가지를 합권으로 만든것이었다. 한쪽은 <김네몽's 그림일기2>가 다른 한쪽은 <사랑중>이라는 카툰을 함께 엮어놓아서 한 권이지만 두 권을 읽는 기분이 들었다.
 
<김네몽's 그림일기2>는 말 그대로 작가 김네몽님의 그림일기들이다. 일상의 이야기들이 어찌나 재미있던지 혼자서 큭큭 거리면서 읽었다. '김네몽'이란 이름의 유래에서부터 남친과의 알콩달콩한 이야기들, 가족들과의 유쾌한 에피소드들과 엔딩에는 결혼이야기까지 살짝 등장한다. 다음 책에는 신혼일기가 실려 있을것 같아 벌써 기대가 된다.
 
<사랑중>은 남녀가 만나서 사랑하는 동안 있을 수 있는 이야기들을 짧은 글과 함께 그려놓은 거였다. 사랑하면서 내 입장에서만, 내 기준으로만, 남과 비교하면서 자꾸만 툴툴거리는 나에게는 요점을 콕콕 집어주는 쪽집게 도사같은 이야기들이었다. 아쉬운점은 어쩐지 비슷한 이야기들이 반복된다는 기분이 들었다는 정도.
 
짧아서 아쉽긴 했지만 오랜만에 따뜻하고 유쾌한 만화를 만나서 행복했다. 나도 그림 표현을 잘 할 수 있다면 그림일기를 써보고 싶다는 얼토당토 않은 바람이 생길정도로.... 책은 끝났지만 그녀의 그림일기를 계속 보고싶은 마음에 홈피에 만날 들락거리고 있다. 머지않은 어느날 홈피에 나온 신혼일기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담은 <김네몽's 그림일기 3>을 만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