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타임스 - 21세기 코믹 잔혹 일러스트판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 하나자와 겐고 그림 / 웅진지식하우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모르는 문제가 생겼거나 궁금한게 있다면 어떻게 할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일 먼저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지 않을까. 나는 스스로 생각해도 별 우스운 궁금증이 다 있다싶은 것들도 모두 검색해 보곤한다. 가끔은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는 어떻게 살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그만큼 우리에게 인터넷은 공기처럼 익숙한 세상이고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로 자리잡았다.

 

수많은 정보가 흘러 다니고 있는 인터넷에서 '검색'은 필요한 정보를 골라내는 중요한 작업이다. 뒤집어 생각해보면 누군가 검색했던 단어들을 통해서 그 사람이 무엇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 알아볼수도 있겠다 싶다. 어딘가에서 내가 검색하는 것들을 감시하고 특정한 단어들을 검색하면 무서운 일을 당한다고 상상만 해도 두렵고 기분이 언짢아진다. 바로 이 책에서 그런 일이 벌어진다.

 

남편의 바람이 의심스러워지면 폭력배를 동원해 고문을 가하는 무서운 아내와 살고 있는 컴퓨터 엔지니어 와타나베는 갑자기 사라진 직장선배를 대신해서 '고슈'라는 회사의 일을 맡게 된다. 그 일을 파고들면서 와타나베 또한 위험한 상황에 빠지게 되고 '하리마자키 중학교', '안도상회', '개인상담' 이라는 세 개의 단어를 검색한 사람은 위험한 일을 당한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와타나베는 사라졌던 선배 고탄다와 인터넷 검색으로 곤혹을 치른 후배 오이시와 함께 일련의 사건들의 배후를 추적한다. 하리마자키 중학교에서 벌어졌던 총격사건의 비밀을 조금씩 알게되고 그들은 점점 더 깊은 위험에 빠지게 된다. 영웅으로 대접받고 있는 정치인을 찾아가 담판을 벌이기로 하지만 그곳에서 뜻밖의 상황들과 만나게 된다.

 

이 책은 잡지에 연재되었던 소설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이야기가 큰 줄기로 이어져 있다는 느낌보다는 토막 토막 끊어져 있다는 느낌이 든다. 무언가 비밀을 갖고 있는듯 했던 와타나베의 아내 가요코, 고문 당하는 영상을 와타나베에게 남기고 사라졌던 폭력배 오카모토 다케루, 와타나베와 불륜사이였지만 의도적으로 와타나베에게 접근했던게 아닌가 의심스러웠 사쿠라이 유카리까지. 등장인물들에 대한 이야기가 그냥 흐지부지 끝났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이사카 코타로의 책을 꽤 많이 읽었다. 읽을 때마다 새롭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던 작가 이사카 코타로. 나의 기대가 너무 커서 그랬는지도 모르겠지만 이번 책은 조금 실망스러웠다. 하지만 나는 그의 새책 출간소식이 들리면 어김없이 집어들게 될거다. 아직까지 그는 나의 완소작가이기때문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