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벌써 친구가 됐어요 - 한지민의 필리핀 도네이션 북
한지민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만나기 전에는 '한지민'이란 사람에 대해서 아는 바가 별로 없었다. 드라마를 그다지 즐겨보지 않는 나지만 꼭 챙겨서 봤던 드라마 '대장금'에서 봤던 착한 장금이 친구의 모습이 내가 아는 전부였다. 그저 작고 예쁜 여배우구나 하는 정도의 기억이 남아 있을 뿐이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내겐 그저 수많은 여배우 중에 한사람이었던 그녀가 너무도 달라보인다.

 

공개석상에서 한껏 치장하고 포토라인에 서있는 모습보다 화장기 없는 얼굴에 머리를 질끈 묶은 그녀가 훨씬 더 아름다워 보였고 아이가 오줌을 싸서 젖은 티셔츠를 입고 환하게 웃고 있는 그녀가 그토록 아름다워 보일 수 없다. 4박 5일의 짧다면 짧은 여정으로 오지 마을 아이들의 선생님이 되어 피곤한 줄도 모르고 아이들과 웃고 뛰고 우는 그녀는 그 어떤 여배우보다, 아니 그 어떤 꽃보다 아름다워 보였다.

 

필리핀의 민다나오 알라원.

차가 갈 수 없어 해발 2,000미터가 넘는 산길을 18km나 걸어야 하는 오지마을. 그곳에 법륜스님이 이사장으로 계시는 한국JTS에서 건축 자재를 지원하고 마을 사람들이 힘을 모아 학교를 지었지만 선생님을 구하기가 너무 어려웠다고 한다.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깊은 산골 마을에 적응하지 못해 며칠만에 떠나는 선생님도 있었고 마을 사람들과 갈등을 빚고 떠난 선생님도 있었다고 한다.

 

그 빈자리를 잠시나마 채워주기 위해, 선생님의 필요성을 마을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한지민씨를 비롯한 여러분들이 한국에서 알라원으로 향했다. 무거운 짐을 들고 험한 산길을 걸어 도착한 알라원에서 천사처럼 맑은 웃음을 지닌 아이들을 만났다. 첫만남의 어색함도 잠시뿐... 아이들에게 노래와 율동을 가르쳐주고 리코더를 함께 연주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 4박 5일의 여정을 사진과 글로 담아 놓은 이 책은 두께는 얇지만 그 어떤 두껍고 무거운 책보다 무겁고 깊은 마음의 울림을 준다. 맑고 순수한 눈망울을 가진 아이들의 얼굴을 보면 내 마음도 조금은 깨끗하게 정화되는 기분이 들고 아이들에게 스스럼없이 다가가 손을 잡고 안아주고 입을 맞추는 그녀의 따뜻한 마음은 내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듯하다.

 

앞으로 한지민씨를 볼때면 내가 좋아하는 배우 오드리 헵번이 떠오를것만 같다. 오드리 헵번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는 그저 아름답고 연기 잘하는 배우여서가 아니라 평생 나눔을 실천했던 사람이기 때문일 것이다. 한지민씨 또한 나눔의 행복함을 알고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이다. 사회봉사를 하면 살고싶다는 한지민씨의 꿈이 꼭 이루어지기를 빌어본다. 그 꿈을 이뤄가는 모습을 지켜보며 나도 그녀를 닮아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