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번지는 곳 크로아티아 In the Blue 1
백승선.변혜정 지음 / 쉼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평생을 돌아다닌다해도 다 볼 수 없을만큼 많은 나라들 중에 내가 평생에 가 볼 수 있는 나라는 몇 곳이나 될까. 직업적인 여행가도 아니고 시간과 돈이 남아돌아 제한없이 여행할 수 있는 극속수의 부유층도 아닌 나같은 보통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여행의 횟수는 제한적이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한 번 가더라도 남들이 많이 가는 곳보다는 내가 꼭 가보고 싶은 곳을 가는게 좋지 않을까. 너무도 많은 아름다운 곳들중에 우선순위를 매겨 가보려면 일단 많이 알아야한다. 그런 생각에 언젠가부터 여행서를 찾아 읽기 시작했다. 물론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보려는 마음도 있지만...

 

크로아티아.

익숙하지만 낯선 이름이다. 귀에는 익숙하지만 아는 것은 별로 없는 나라였다. 고작해야 떠오르는건 '축구'와 '내전' 정도였는데 그런 의미에서 나는 크로아티아란 나라에게 미안하다.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물었을 때 '한국전쟁'을 먼저 떠올리는 외국인들을 보고는 기분 나빠했던 내가 똑같은 실수를 저질렀으니 말이다. 나는 '내전'이란 단어 대신에 '아름답다'라는 말을 먼저 떠올려야 했다. 크로아티아는 '진정한 낙원'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세계문화유산,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곳을 지닌 아름다운 나라라는 사실을 먼저 떠올려야 했다. 물론 이제는 잘 알고 있다. 크로아티아는 너무도 아름다운 곳이란걸...

 

때로는 수많은 말보다 한 장의 사진이 더 많은 말을 건내기도 한다. <행복이 번지는 곳, 크로아티아>는 그런 의미에서 수많은 말을 건내고 있다. 많은 글밥보다는 많은 사진들로.... 푸르다 못해 청록빛을 띈 바다와 색색의 옷들이 널려있는 빨간 지붕의 집들, 오랜 세월로 반들반들해진 도로, 성벽들, 그리고 사진 속의 여유로운 사람들까지 내게 말은 건낸다.

'잘봐... 참 아름답지... 나는 행복해... 너는 행복하니...' 내 심장이 조금씩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떠...나...고...싶...다...

 

한 장의 사진만으로도 떠나고 싶어지는 여행지가 또 한곳 생겼다. 내 마음이 헤퍼서가 아니라 이 세상에는 아름다운 곳이 너무 많기 때문이리라. 내 수첩 한 곳에 얌전히 적어놓는다. '크로아티아'는 제일 위에 자리잡는다.

플리트비체.

그 곳을 알게된 것만으로도 나는 이 책을 읽은 보람이 있다. 너무나 아름다운 그 곳을 직접 가보겠다는 목표가 또렷이 생긴 지금... 나는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