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와 산책하는 낭만제주
임우석 지음 / 링거스그룹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10년도 넘은 일이지만 처음 제주에 갔을 때의 놀라움이 아직까지도 생생하다. 그동안 봐왔던 우리나라의 다른 바다들과는 확연히 다른 제주의 바다에 나는 넋을 잃고 말았다. 워낙 실개천이든 강이든 바다든 물이란 물은 무작정 좋아하는 내게 제주의 바다는 그야말로 혼을 쏙 빼놓는 풍경이었다. 같이 간 가족들만 없었다면 혼자 하염없이 앉아서 바다를 보고 싶었지만 가족 여행이란 언제나 내 뜻보다는 부모님의 계획된 일정을 따라야 하기에 아쉬움을 뒤로 하고 관광지 순례를 따라 다닐수 밖에 없었다.

 

첫 여행 이후로 제주에 반해서 몇 번의 제주여행을 했고 갈 때마다 제주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고 돌아왔다. 언젠가부터는 더이상 유명하다는 관광지를 들르지 않게 됐고 가급적이면 조용하고 한적한 곳을 찾아 다니게 됐다. 이 책을 집어든 이유도 숨겨져 있는 제주의 아름다운 곳을 찾아낼 수 있을것 같아서였다.

 

낭만제주... 그야말로 낭만스럽다 못해 닭살스러운 제주 이야기다. '낭만제주'라는 제목 옆에 자그맣게 씌여있는 '그녀와 산책하는'이라는 문장을 흘려봤었는데 책을 읽고나니 그 문구가 유난히 눈에 띄인다. 저자 임우석씨가 임우석씨의 그녀와 오랜 시간에 걸쳐 둘러 본 매력적인 제주의 모습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싱글이 읽으면 힘들겠다 싶다. 짝꿍있는 나도 읽기 힘든 순간이 찾아오곤 한다. 그녀를 사랑하는 그의 마음이 절절히 느껴지는 장면들은 시샘이 날 정도다. 나의 '그'에게 이 책을 필독 시켜야 겠다. 그러면 그도 뭔가 느끼는게 있겠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그 어디라도 낭만적인 곳일테지만 아름다운 제주를 그, 그녀와 함께 한다니 '낭만'이란 말이 절로 나온다... 제주의 아름다운 곳과 예전의 모습과는 다르게 손상되어 안타까운 곳, 사람 냄새가 나는 곳들이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실려있다. 사진이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푸른 제주를 상상하기는 충분하다. 직접 가보지 못하는 아쉬움을 사진들을 보면서 달래본다.

 

사람이 많은 여름은 피해서 가을 쯤 제주에 갈 계획이다. <낭만제주> 덕분에 이번 여행에서는 조금 더 다양한 제주를 만날 수 있을듯 하다. 제주의 구석구석을 천천히 천천히... 느리게 여행해야지. 제주의 푸른 바다를 직접 볼 그 날까지 이 책으로 마음을 달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