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콜드 3 - 철의 키스를 받은 자들 머시 톰슨 시리즈 3
파트리샤 브릭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시공사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책을 읽는 동안 맞닥뜨리는 사건과 사건속에 긴장을 끈을 늦추지 않다가, 이제 책의 페이지가 몇장 남지 않았기에 좀 마음을 놓았다가 헉! 기습을 당하고 말았다.

 

 

이 소설은 문학장르로 판타지에 속한다. 소설을 쓰는 작가들의 상상력과 그 이야기 솜씨에 늘 감탄을 하곤 했지만 판타지의 세계는 가히 그 상상력이 독보적이었다. 그동안 판타지소설은 거의 읽지 않았던 나에게는 더욱 재밌는 세계였다.

 

우선 이 세상에는 우리 인간만이 주인공이란 생각을 떨쳐내야했다. 문 콜드의 세계에는 요정, 늑대인간, 뱀파이어 그리고 그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우리의 여주인공 코요테 "머시 톰슨"이 함께 한다.

그들은 인간의 모습으로 인간의 사회에서 인간의 일을 하며 지낸다. 머시 톰슨은 자동차 정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새뮤얼은 의사로, 다른이들은 교사로, 학생으로 그리고 술집을 운영하기도 하며 인간들 사이에 섞여있다. 그들은 그들의 우두머리에게 복종하고, 위계질서를 지키며, 변신을 하여 자신을 지키기도 하고, 자신의 종족이 위기에 처하면 희생을 하기도 한다.

 

이 책의 주요 사건은 요정의 구역에서 요정들이 살해 당하는 사건이 일어나고  "철의 키스를 받은 자"가 위험에 처하게 되면서 부터다. 철의 키스를 받은 자는 요정으로 주인공 머시 톰슨의 친구이다.

1권이 <달의 부름을 받은 자들>로 늑대인간의 딸이 납치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이고, 2권이 <피에 묶인 자들>로 뱀파이어와의 사건을 다룬 이야기인것 같다. 3권은 <철의 키스를 받은 자들>로 요정이 어려움에 처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문 콜드3 이지만 1권과 2권을 읽지 않았다고 해서 전혀 문제될것이 없었다. 다만 등장인물들의 이름과 성격을 1권과 2권을 읽었더라면 더 쉽게 인지했을거라는 정도.

 

이 책은 <해리포터와 불의 잔> 감독이 선택한 최고의 판타지 로맨스 소설이다.

그러므로 살인사건을 따라가며 추리만 하도록 독자를 놔두지 않는다. 로맨스가 있다! 섹시한 외모에 카리스마 넘치는 늑대인간 사이의 우두머리인 아담과 머시 톰슨의 첫사랑이자 늑대인간으로서의 본성을 누르고 의사로 활동하고 있는 새뮤얼 코닉과의 삼각관계가 가슴설레게 한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문콜드 <머시 톰슨 시리즈>는 현재 총 7권이 출간되었다고 한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3권까지만 도착되었다. <해리 포터와 불의 잔>의 감독 마이크 뉴웰이 판권을 사들였다고 하니 조만간 영화로 만나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책을 덮으면서 이 세상에서 인간이라는 존재의 욕심과 사악함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이 책을 통해 나는 판타지로 독서취향을 바꾸게 될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