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하다 앳 홈 - 24만 유튜버 하다앳홈이 알려주는 쉽고 맛있는 홈베이킹 64
박정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킹에 대한 갈망은 항상 있었다.
그런데 막상 해보려고 하면 재료는 왜이렇게 복잡하며 필요한 도구는 왜 또 이렇게 많은지... 생각만 할 뿐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나에게 '나도 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준 책.

베이킹 하다 엣 홈
박정아 지음 / 중앙북스
유튜브 크리에이터 하다앳홈 박정아님의 책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최소한의 공정으로
베이킹은 어렵다는 편견을 싹 사라지게 하는
쉽고 맛있는 레시피로 유명하다
저자 소개 中

책은 총 7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 도입은 베이킹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기본적인 정보들을 제공한다.
이어서....
쿠키와 스콘
파이와 타르트
머핀, 파운드케이크와 브라우니
케이크

커드와 스프레드

순서로 빵에 대한 설명과 필요한 재료, 미리 준비할 것들과 도구들을 명시했다. 절차마다 알기 쉽게 사진과 설명을 세분화 하여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 없이 따라가기만 하면 맛있는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베이킹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던 나도 이 책을 보면서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헷갈리거나 의문나는 부분이 거의 없었다. 그 비결은 아마도 유튜브와 인스타를 운영 하면서 댓글로 소통하고 질문 받은 내용들로 베이킹을 시도하는 이들의 궁금증을 알고 있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특히 내가 당장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은 최애 당근케이크이다. 당케에 진심인 나는 목차를 살펴 보던 중 "179페이지 당근케이크"에 시선이 멈췄다. 당근을 듬뿍 넣어 촉촉하고 부들부들한 시트에 크림치즈 프로스팅의 달콤한 맛이 가해져 입안에서 살살 녹아들 것을 생각하면 입속이 그야말로 행복의 나라일 것!

그리고 언젠가 즐겨보는 나 혼자 사는 예능에서 모 연예인이 "레몬&딜 버터"를 만들어 지인들에게 선물 하는 것을 보고 '나도 이런 선물 해보고 싶다' 생각 했었다. 이 책 《베이킹 하다 앳 홈》 에서는 만드는 방법은 물론 단계별로 실수하거나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따로 표시하여 실수없는 베이킹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에 지인 로엠님으로부터 직접 구운 쿠키를 선물 받고 너무너무 기분좋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나도 이 책에서 배운 베이킹으로 예쁘고 맛있는 선물을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