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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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3가지로 정리한다.

첫째, 투자다.

주식이나 부동산, 금, 외화, 비트코인 등에 투자해서

돈이 돈을 벌게 하는 것이다.

그런데 투자는 리스크가 높다. 기본 자본금도

넉넉히 있어야 한다. 투자수익률은 무한정

우상향으로 가지 않는다. 조정이든 폭락이든

반드시 하락할 때가 있다.

둘째, 사업이다.

창업은 어쩌면 투자보다 더 힘들다.

사업은 자본금 이외에도

통찰력, 끈기, 포용력 등까지 갖춰야 하기 때문에

투자보다 더 힘들다고 볼 수 있다.

셋째, 오케팅이다.

오케팅은 알파벳 o와 마케팅을 합친 말이다.

오케팅을 잘 활용한다면 뭐든 되게 한다는 뜻이다.

자신을 포장하는 것(마케팅)과 알리는 것(광고)의 비율은

5대5가 가장 적절하다고 한다.

오케팅은 이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나열하고 있다.

저자가 아버지의 오케팅을 도와 돈을 많이 번 이야기도 나온다.

사실 아버지는 봉고차를 움직이며 길거리 도장을 하시는

일을 하셨는데, 이것을 적극적으로 오케팅했다.

판금 도장이 잘 된 사례 사진들을 모아 광고하고,

일부는 예약금도 받는 등, 전문가적인 이미지를 도출했다.

먼저 핸드폰번호를 광고에 노출함으로써

신뢰를 쌓았고, 한 부분이라도 맘에 들지 않게 판금도장되었을 경우

전체 금액을 환불해준 사례마저 광고에 기재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구축했다.

이처럼 이 책은 이외에도 이성과 감성을 다 놓치지 않는

오케팅 비법을 소개한다.

많은 분들이 마케팅과 광고 부분에서 도움받기를 바란다.


[문화충전200%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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