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불안 에디션)
박한평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서평단 책 리뷰 ❤️



[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

💚 저자 - 박한평
💚 출판 - 딥앤와이드

“매일 요동치는 감정을 다스리는 최고의 심리 치유법”


📝 나는 자칭 감정에 예민한 사람이다.(예민하고 싶을
때만 예민한 사람) 슬픈 감정을 느끼면 빠져나오는데 꽤
시간이 오래 걸린다. 또 굉장히 기분파여서 한번 빈정이
상하면 그 후 모든 일에 신경질적으로 대하곤 했다.
책을 읽은 후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게 되어 지금은
조금 나아졌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책을 펼쳐보자.


📔 불안이 불현듯 찾아올 때, 당신은 이런 태도를 지녀야
한다. 불안 앞에서 도망치지 않고 솔직한 태도로 대하는 것.
불안에 휩싸여 쫓기듯 급하게 결정하지 않는 것. 불안한 마
음으로 인해 자기 자신을 잃지 않는 것. 불안에 매몰되어
소중한 것들을 소홀히 대하지 않는 것. 불안을 느끼는 것을
피할 순 없지만, 불안한 사람이 되지 않을 수는 있다.


📝 최근 나의 모습이 떠오른다. 개인적인 일이 있었는데
마음이 불안했었다. 하루가 불안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독서를 해도 머리속에 들어오지 않았고, 글도 쓸수가 없었고
매일하는 루틴을 실천할 수가 없었다. 나는 그렇게 불안에
지배 당하고 있었다. 내가 그것들을 계속 떠올린다고 해서
불안이 해소 되는 것도 아니였는데, (최근에 읽었던 생각의
배신에서도 나온 부분) 불안이 나를 삼킨 것 같은 시간이었다.
이제는 안다. 불안이 나를 삼키지 못하게 꾸준히 내가 해왔던
일들을 그대로 하면 된다는 것을. 불안은 나에게 어떤 것도
할 수 없다. 나는 꾸준히 내자리에서 내 할일을 해나가면
불안은 점점 소멸되어 버림을 느꼈다.


📔 스트레스를 ‘커다란 바위‘라고 가장하고, 우리가
이 바위를 어깨에 짊어지거나 들고 있어서 힘들다는 걸
깨달았다면 해야 하는 행동은 간단하다. 바위를 내려
놓는 것이다. 바위를 짊어진 채로 물을 마시거나,
시원한 그늘에 서 있는다고 바위가 가벼워지는게 아니다.


📝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을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커다란 바위‘를 짊어 지고 가야만 하는 삶이라면, 무거울
때는 잠시 내려두고 쉬었다가 기운이 차려지면 다시 짊어
지면 된다. 내가 스트레스를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충분히 지배당하지 않을 수 있다.


📔 자신의 기분이 어떤지 솔직하게 마주하는 일은 꽤 중요
한 일이다. 그러나 그걸 외부로 표출하는 일에는 신중해야
한다. 자신이 느끼는 기분에는 솔직하되 표현하는 일에는
신중 할 것. 누구도 타인의 감정 쓰레기통이 되어야 할 의무는
없다. 당신이 함부로 대하는 그 사람도 누군가에겐 둘도 없는
소중한 존재라는 걸 잊어선 안된다.


📝 이 글은 나부터 모든 사람들이 꼭 읽었으면 좋겠다.
삶에서 나의 감정이 중요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타인에게 감정을 함부로 표출해도 된다는 말이 아니다.
자신이 소중한 만큼 타인도 소중하다. 어떤 누구도 감정
쓰레기통이 되어야 할 의무는 없다는 말에 고개가 끄덕여
진다.


📔 당신이 흔들리고 혼란스러운 바로 그때, 마음을 붙잡아
주는 문장이 있기를. 길을 잃었다는 생각이 들 때 이정표가
되어 줄 문장이 있기를 바란다.


📝 나를 붙잡아 주는 문장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니, 책에서도
언급된 ‘오히려 좋아.’라는 문장이다.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보기는 어렵겠지만, 좋은 점을 찾으려고 노력하는데서 이미
긍정적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 인친님들을 붙잡아주는 문장이 무엇인지 댓글로 알려 주세요.


👍 내 기분을 잘 알고 싶은 사람
👍 사소한 감정에 무너지지 않고 싶은 사람
👍 불안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연습이 필요한 사람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 자기감정을 모르는 사람은 반드시 실수를 합니다.
“내 기분아 잘 지내니? 왠지 걱징이 돼서 말이야.”


이 서평은 딥앤와이드(@deepwide.official ) 출판의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을 읽을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상 #기록 #서평단 #책리뷰 #감정기복이심한편입니다만 #박한평 #딥앤와이드 #심리치유법 #감정조절법 #자신에게좋은사람이되길 #기분 #감정 #불안 #습관 #지배 #연습 #조절 #노력 #도서지원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하는가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