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밍웨이, 글쓰기의 발견 - 헤밍웨이, 글쓰기의 '고통과 기쁨'을 고백하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지음, 래리 W. 필립스 엮음, 박정례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헤밍웨이_글쓰기의 발견
#받았다그램

📖
헤밍웨이, 글쓰기의 '고통과 기쁨'을 고백하다!
시공간을 초월하여, 헤밍웨이와 '특별한 여행'

🔖97P
훌륭힐 작가에게 가장 필요한 재능은 타고난 충격 방어력과 거짓말 탐지 능력이다. 이를 작가의 레이더라고 하는데, 모든 위대한 작가들은 이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

🔖144P
어쩌다 보니 변명의 여지가 전혀 없는 아주 어려운 직업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타당성이 있든 없든 최선의 책이 되는 데 밧해되는 이유가 수천 가지라 해도, 좋지 않은 책에 대한 변명거리가 될 수 없습니다. 어찌되었든 좋은 책을 써야 합니다.
작가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이 작가가 되는 데 장애가 되는 요인들을 계속 더하거나 받아들인다면, 그는 바보입니다.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면서 무일푼 친구들에게 선심이나 베푸는 건 글쓰기를 그만두겠다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헤밍웨이, 글쓰기의 발견을 읽으며 헤밍웨이 작가가 얼마나 진정성과 진실함으로 글을 썻는지 들여다 볼 수 있었습니다.
글을 쓰는 작가로서 글쓰기를 얼마나 좋아했는지 헤밍웨이의 작품들에서 실감나는 이야기들이 결국은 헤밍웨이의 진실에서 나온 이야기었음을...
글을 쓰고 싶디면 게을러서는 쓸 수 없겠구나! 수없이 많은 다양한 전문 지식들을 쌓고 그 쌓은 지식들이 결국은 글의 주제가되고 진실에서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상상의 세계를 열어가야하며 삶의 많은 이야기가 글을 주제가되고 삶이 글속에 녹아내려간다는것을

헤밍웨이의 편지에서 전해지는 진실한 충고들과 글을 쓰며 느낀 고민들 생각들 제목하나 가지고도 많은 고민을 하고있는 자신의 모습을 진솔하게 표현하는 헤밍웨이의 편지들은 편지늘 받는 상태를 얼마나 진실함으로 대하며 쓰는 편지인지 느끼며 글 쓰기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진실성, 정직이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더 다양햐 책들을 접하며 다양한 경험들을 책을 통해서 해야겠다는 생각과 내 손에서 펼쳐지는 책 한권이 작가의 고뇌와 기쁨 그들의 삶이 녹아나 전해진다는 생각에 책 한권을 읽어도 좀 더 마음을 열고 읽어야겠다 생각하며 글 쓰기를 평소에도 좋아하는 나에게는 헤밍웨의 이 책이 많은 도움과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이 책은 스마트 비즈니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