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모의 마법 - 펜 하나로 만드는 가장 쉽고 빠른 성공 습관
마에다 유지 지음, 김윤경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메모의 마법
마에다유지
김윤경
비즈니스북스
책을 읽을 때 요점 정리를 하며 적고 장보러 갈때 메모 정도 하고 살았다.
그것도 귀찮아서 핸드폰의 메모장을 활용하여 글을 쓰고 정리하고 살고 있을뿐 더 이상의 것을 생각하고 구체화 시켜 본 경험이 없기에 단순하게 메모로서의 가치를 키우기 위해서 책을 펼쳤다.
메모의 힘이 무엇이고 아이디어가 노하우가 사업이 꿈을 이룬다는 저자의 글을 통해서 알게 됐다.
메모의 마법에 걸리는 이유를 읽으면서 알게 해준다.
펜 하나로 만드는 가장 쉽고 빠른 성공의 습관이 메모임을 알게 해준다.연예인들이 간혹 나와서 메모를 펼치며 이야기를 할때 웃어 넘기고 스치는 것으로 끝냈는데 왜 그들이 메모를 하고 그것을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책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이해 할 수 있게 됐다.
메모하는 방법부터 활용하고 아이디어를 성공에 이르기까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어 시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
진짜 메모가 단순함에서 벗어나 삶의 방향을 바꾸게 해 줌을 일깨워준다.
습관적으로 열정적으로 할때 마법도 이루어지리라.
노력을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보고 있으면 흐뭇해지는 노트나 수첩을 먼저 마련하라는 대목에서 나의 무지함을 느꼈다. 생각을 메모해 둔 것들을 글로 정리해서 공모로 내서 받은 노트를 구석에 처박아 두고 있다. 기회가 있는데도 기회를 버린 날 채찍질 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다시 꺼내서 특별부록에 수록된 '내 삶을 바꾸는 100일의 메모'를 무작정 따라 해 볼 생각이다.
메모나 노트는 기억을 저장하는' 제2의 두뇌'다
메모를 하는 순간 모든 현상이나 생각을 종이 위에 언어로 표현해야 한다.
한 걸음 물러서서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습관이다.
메모는 노력이 아니라 습관이다.
가장 즐거운 일이 성공한 인생을 만든다.
수동적으로 살지 않고 인생을 즐기면서 내 쪽에서 꿈을 움켜쥐러 나서는 것이다. 이런 태도로 살아가면 인생은 순식간에 즐거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