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1 ㅣ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1
김영주 지음, 하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연습생은 12명
데뷔할 멤버는 단 6명!
초등 여자아이가 좋아할만한 동화책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걸그룹 아이돌이 되고 싶은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그리고 그 사이 일어나는 경쟁과 우정이야기도 담고 있기에 아이가 더 빠져 들었어요
아이가 너무 재미
있게 읽어서 저도 읽어봤는데,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
게다가 신간이 아닌 2024년에 발간된 책이고, 현재는 4권까지 나와있어요.
1권을 읽고선, 2,3,4권을 바로 읽어야겠다고 생각든 ! [루미너스]
12명의 연습생 아이들 중 6명의 데뷔조를 뽑는 서바이벌 경연을 통해 루미너스 가 될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12명의 연습생을 살펴보자면
나태리, 김초희,전하얀 , 한소민, 이영아, 박혜미 등의 12명입니다.
1권의 시작은 태리의 이야기에서 부터 시작해요.

태리는 연습생 초희의 단짝 친구이며 노래부르는 걸 아주 좋아해요.
초희의 권유로 송콘테스트에 나간 태리는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불러요.
태리는 노래가 좋고, 노래부르는게 즐거웠어요. 노래로 무언가 되고싶다는 생각은 해본 적없지만, 연습생이 된 단짝 친구 초희와 함께 하고 싶다는 마음과, 내 노래를 들어주는 사람들이 행복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리고 콘테스트가 끝난뒤 하나의 명함을 받는데.. 그 명함은 초희가 연습생으로 속한 소속사 명함이었어요!!!
이렇게 태리는 오디션도 보게 되고,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오디션 합격 후 연습생으로 소속에 들어가게 되요.
초희와 함께 할 수 있어 기뻤던 마음도 잠시 태리는 소속사 대표의 조카, 즉 낙하산이라는 소문으로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고 연습생 12명중 6명만 데뷔조에 뽑힐꺼라고, 서바이벌 경연을 할꺼라는 무시무시한 이야기 까지 들었어요.
그 때문에 아이들은 태리가 들어온게 마냥 반갑지 많은 않은데요.. 단짝 초희의 눈초리도 예사롭지 않았어요.
노래가 좋았던 태리는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어릴때 부터 아이돌만 바라보며 몇년간 연습한친구들과, 타고난 재능으로 노래를 잘 부르는 태리는 경연에 참가하면서 최선을 다하게 되요.
그 사이 태리는 정말 데뷔하고 싶다, 무대에서 노래하고 싶다라는 마음이 더 간절해져요.
드디어 경연후 ! 6명의 데뷔조가 결정됩니다.!!!!!
12명중 누가 뽑혔을까요?
연습 중 아이들이 과도한 경쟁으로 시기와 질투를 하는 에피소드도 있었고 어긋난 우정으로 눈물을 흘리는 밤도 있었어요. 그런 과정이 아이돌이라는 꿈에 다가가는 여정이라 생각하니 아이돌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에요..
제 딸은 요즘 걸그룹 아이돌을 너무 좋아하는데 TV, 유투브에 나오는 예쁜 모습이 다가 아니라, 누구 보다 열심히 노력하기에 저 자리까지 올라간 걸 책으로나마 읽고 느끼니 언니들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데뷔조 6명이 확정된 1권!!
2,3,4권은 그 다음 여정이 담겨 있을 텐데... 1권을 읽고 나니 후속권도 너무 읽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