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에게 들려주는 꿋꿋한 말
김종원 지음 / 퍼스트펭귄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다작하시는 작가님 벌써 몇번째 출간인지 모르겠네요.
참으로 신간이 나올 때 마다, 서점에서 표지를 볼 때마다 반가운 김종원 작가님의 신간입니다.
20만 청소년이 선택한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의 후속작으로 흔들리는 삶 속 단단한 생각의 뿌리가 되어줄 사색의 문장들, 주옥같은 문장들, 청소년을 잡아줄 문장들로 이루어진 [너에게 들려주는 꿋꿋한 말] 입니다.
미래라는 무대에 당당히 설 10대를 위한 56가지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요.
56가지의 이야기는 자신감으로 부터 시작해서 열정, 나의 언어, 꿈 ,성장, 생각, ,관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글자 한글자 작가님이 고심해서 쓴 흔적이 남아 한장 한장 조심스레 펼쳐들었습니다.
어떤 일이 생겨도 끝까지 멋지게 해내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8가지 ( 자신감, 열정, 언어, 꿈, 성장, 생각, 태도, 관계) 키워드와 관련된 핵심 메시지를 필사하며 안정적인 청소년기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이 많이 느꼈습니다.
그리고 초판 한정사은품으로 하루 5분 생각을 키우는 필사노트까지.
좋은 문장을 쓰고, 좋은 언어를 입에 담으며 정말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바람과 함께.
저와 아이는 이 문장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자신감이라는 옷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옷 중에서 가장 예쁘게 빛나는 외투 입니다.
누구든 자신감을 걸치면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어느 순간 외투의 유명 브랜드가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이었죠. 그런 브랜드 보다는 반짝이는 생기넘치는 자신감이 몇백만원짜리 외투보다 더 반짝인다는걸 아이들은 모르나봐요.
어른도 마찬가지에요. 수백만원짜리 명품백보다 에코백을 들면서 자신감있게 걸어다니는 모습이 훨씬 보기 좋고 예쁘거든요.
나만 뒤쳐지는 것 같을 때, 마음이 불안하고 힘들때 자신감이라는 외투로 무장하고 당당하고 꿋꿋하게 한발자국 한발자국 떼보아요.
저도 한번 찾아서 필사 해보았습니다.

배움은 끝이 없다. 그리고 절대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명언을 깊게 새기며 한글자 한글자 써봤는데 또박또박 쓴다고 썼지만 성격급함이 글씨체에서 묻어나네요.
청소년기 나를 다 잡아줄 여러 문장들을 필사하며 여백엔 오늘 있었던 일을 일기로도 써보고, 메모도 남긴다면 추후에 [너에게 들려주는 꿋꿋한 말]이 청소년기를 추억할 수 있는 나만의 책으로 탈바꿈 될지도 모르겠어요.
커서 들여다 봤을 때 추억 한페이지가 된다면 너무 뜻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