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Everyday 초등 영문법 Basic 1 -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기초가 완성되는 ㅣ 맛있는 Everyday 초등 영문법
주선이 지음 / 맛있는Books(JRC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아이가 4학년이고 학기초부터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어요. 처음 다니는 영어학원인데, 4학년이라고 문법수업도 하더라구요. 처음엔 잘 몰라서 엄청 틀리고, 특히 3인칭 단수에 s 붙이는 걸 이해를 못해서 고생했었습니다. ㅜ.ㅜ
사실 영문법은 한계가 있어요. 내용은 같지만, 배우는 대상에 따라 교재에 따라 학습난이도가 엄청 달라져요.
이번 맛있는 북스에서 나온 영문법 시리즈는 처음 영문법을 시작하는 초등아이에게 너무나 좋은 교재인거 같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목차에는 총 6개의 part로 나눠져 있어요.

셀수 있는 명사와 관사 부터 시작해서 대명사, be동사 일반동사, 여러가지 문장까지 25unit으로 구성된 basic 1권
과 과거시제, 미래시제가 포함된 basic 2권
제 딸은 영문법 초보중 초보이기에 basic 1권을 펼쳐봤는데, 이미 학원에서 단수,복수 명사, 인칭대명사까지 진도가 나간터라, 학원진도 복습겸 살펴보았어요.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저자 주선이 선생님의 직강을 들을수 있다는 점이에요.
상단 qr코드를 찍으면 화려만 화면의 강의가 아닌 주선이 선생님의 깔끔한 직강만이 흘러나와요.

이렇게 강의를 듣고 교재를 풀어보고 학습하니 자기주도 학습이 저절로 되는 마법이 일어나네요.
집에서 엄마표로 영어학습하기엔 무엇부터 다가가야할지 어려움이 많은데, 특히 저는 리딩은 많이 했지만, 문법은 제가 익숙하지 않아 학습을 미뤘는데, 막상 학원을 가니 아이가 문법에 너무 약하더라구요.
이렇게 강의가 포함된 교재로 학습하니, 예습, 복습도 되고, 특히 문법은 반복이 중요한데 반복함으로서 문법규칙을 쉽게 이해하게 되었어요.
이렇게 mp3 강의로 듣고, 직접 풀어보고, 문법의 규칙에 대해 알아보고, 불규칙 으로 변화하는 단어도 자주 접함으로써 반복학습 효과가 생겨요.

한 유닛을 학습하고 나면 워크북으로 다지기 까지 하니 복습과 테스트가 잘 되어 앞의 학습내용도 잊어버리지 않고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맛있는 북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문장쓰기 및 테스지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basic 1을 학습하면서 함께 학습한다면 적어도 문법에 구멍은 나지 않을 것 같네요.
영어기초가 부족한 초등저학년부터 중학 입문 전까지 두루두루 전학년 추천 하구요.
다가오는 여름방학에 basic 1부터 시작한다면 천천히 문법 사고와 동시에 단계적인 학습이 될거 에요.